세종시 호텔, 세종시 숙소, 세종시 카페, 세종시 가볼만한곳, 세종맛집
세종시에 딱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숙소가 아닐까? 묵을 곳을 찾지 못해 대전까지 나가는 경우도 드물지 않은데, 이번에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가성비 좋은 세종시 호텔 & 로컬 맛집을 한 번에 준비했으니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세종 로컬 맛집
로컬이 입을 모아 추천하는 브런치 맛집으로 매일 아침 구워내는 크루아상은 꼭 한 번 맛보길 추천하고 싶다. 몽블랑과 더티초코 등도 인기가 좋다. 앤티크한 인테리어로, 아이와 함께하기에도 편안한 분위기를 풍긴다.
산장가든은 연서면에 위치한 숯불갈비 맛집이다. 1995년 문을 연 이후, 멀리서까지 찾아올 정도로 유명해졌다. 갈비와 곁들일 메뉴로 들깨 수제비와 동치미 메밀국수를 추천한다. 워낙 손님이 많으니, 피크 시간은 피해서 방문하는 편이 좋다.
금남면 용담리에 자리한 카페로 자연 속에서 사계절의 변화를 온전히 느낄 수 있다. 별그램 감성 카페로도 핫하다. 대표 메뉴는 인절미 크림 가배와 핸드드립 커피로, 데이트 하기 좋다.
세종시 호텔 추천
지난해 문을 연 신축 호텔로 시내 중심가에 위치했다. 덕분에 비즈니스 출장객도 많이 찾는다. 20개의 스위트 룸을 포함해 총 367개 객실을 보유했다.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침대 타입도 다채롭다.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찾은 가족 여행자에게 사랑 받는 객실이다. 다른 세종시 호텔서 찾아보기 어려운 온둘룸으로, 유아 동반 시 안성맞춤이다. 두툼한 침구와 42인치 TV, 좌식 탁자 등을 갖췄다.
올해부터 자원 절약과 재활용 촉진법이 확대 시행됨에 따라, 어메니티 일부가 대용량 제품으로 교체됐다. 이에 욕실에는 샴푸 겸 컨디셔너와 샤워젤이 제공된다. 칫솔과 치약도 비치돼 있다.
아침 식사는 4층 레스토랑에서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뷔페로 운영된다. 라이브 스테이션과 한식 코너가 특히 호평이다. 키즈 식기도 갖췄다. 단품 대체 시, 아메리칸 조식과 북엇국, 우거지 해장국 중 선택 가능하다.
프런트 데스크와 로비는 4층에 자리했다. 같은 층에 피트니스와 비즈니스 센터, 코인 세탁실, 라운지 등을 갖췄다. 호텔 1층부터 3층까지는 편의점과 카페, 베이커리, 플라워샵, 일식당 등이 입점해 있다.
스카이 세종시 호텔 객실은 미러와 갤러리, 재팬, 프린세스, 카페, 프로방스, 무비 등 개성 강한 콘셉트에 맞춰 꾸며 졌다. 반면, 외관은 블랙과 화이트로 심플하게 구성해 반전 매력이 있다.
커플에게 인기가 높은 복층 객실이다. 1층에는 거실과 욕실이, 2층에는 침실이 자리했다. 아울러, 객실에는 IPTV와 냉장고, 에어컨, 커피포트, 티 테이블, 의자, 간이조명 등을 갖췄다.
샤워 부스 안에는 다회용기로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가 비치돼 있다. 이와 함께, 칫솔과 치약, 면도기, 클렌징폼, 바디스펀지, 스킨, 토너, 빗, 목욕 가운 등이 제공된다. 수건도 넉넉하게 구비해 놨다.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만큼 별도 조식은 제공되지 않는다. 대신 객실 미니 냉장고에는 생수와 음료가 무료로 제공되며, 믹스 커피와 티백도 비치해 놨다. 배달 음식도 물론 이용 가능하다.
무인 정산 시스템으로 입·퇴실이 이루어진다. 따로 로비를 찾아갈 필요는 없다. 불가피한 상황에는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총 48대를 위한 주차 공간을 보유했다. 계단을 통해 각 객실과 이어진다. 개인 차고지 스타일로 프라이빗 하다.
또한, 객실에는 스카이란 숙소 이름에 걸맞은 전망이 숨겨져 있다. 2층 침실 천장에 밤하늘의 별이 비치는 커다란 창을 설치해 놨다.
오랫동안 세종시를 지켜온 호텔로, 외관과 실내 모두 친근한 분위기를 풍긴다. 늘 깔끔하게 관리돼, 청결에 까다로운 투숙객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다. 올스테이 하면 3만 원대부터 예약 가능하다. 가성비로는 압도적이다.
가성비 세종시 호텔 찾는 분에게 압도적 지지를 받는 객실로 더블 베드와 TV, 미니 냉장고, PC, 커피포트 등을 갖췄다. 업무용 데스크로 사용해도 좋은 2인 테이블과 의자도 구비해 놨다.
욕실 어메니티로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비누가 제공된다. 개인 위생용품으로는 칫솔과 치약, 면도기, 화장솜, 면봉, 여성 청결제, 클렌징폼, 마스크팩이 준비돼 있다. 이외 목욕 가운과 샤워타올도 갖췄다.
효율을 최대한 높인 무인텔로, 조식 서비스는 별도 제공되지 않는다. 대신 객실 냉장고를 열면 생수와 음료, 컵라면 등 간식거리가 들어 있다. 물론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근처 배달 음식점 번호도 안내해 준다.
입·퇴실 과정에서 안내실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올스테이로 예약한 여행자 분은 인터폰을 통해 연락을 주고받으면 된다.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보유했으며, 투숙객에게는 영화 할인권이 제공된다. 또한, 객실에는 스마트 TV와 PC가 구비돼 있어,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호텔세종 공식 홈페이지 @호텔스닷컴 @야놀자 @올스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