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리 글램핑, 고기리 계곡 펜션, 고기리 숙소
여름에는 누가 뭐래도 계곡이다! 멀리까지 떠날 필요 없다. 서울 근교 용인에 자리한 고기리 계곡은 어떤가. 근처에 맛집과 카페도 많다. 1박 2일로 다녀올 수 있도록 고기리 펜션 & 호텔 한 번에 준비해 왔다. 망설이지 말고 Let's Go!
고기리 펜션 & 호텔 BEST 5
첫 번째 추천 숙소는 힐포인트이다. 코코몽 에코파크 근처로 고기리 계곡과 차로 6분 거리에 위치했다. 남서울 기준 15분이면 충분하다.
부대 시설로는 매점과 공용 개수대 및 화장실, 코지동 수영장, 애견 운동장, 애견 수영장 등을 갖췄다. 바비큐는 물론이고 비어캔 치킨, 묵은지 닭볶음탕, 떡볶이, 피자 등도 판매 중이다.
고기리 펜션 힐포인트 객실은 글램핑과 당일 글램핑, 코지 글램핑, 애견 글램핑 A & B, 애견 당일 글램핑 등으로 나뉜다.
기본 객실인 글램핑을 살펴보면, 원룸형으로 9평형 정도 크기이다. 기준 인원 2인에 최대 4명까지 투숙 가능하다. 침실과 데크로 공간이 나뉘어 있으며, 더블 사이즈 침대와 요 매트가 준비돼 있다.
위치
두 번째 수지구청역 근처에 자리한 아스트로 호텔이다. 고기리 계곡과는 차로 20분 정도 걸린다.
낮에는 계곡에서 신나게 놀고 밤에는 깔끔한 부티크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주변에 맛집을 비롯해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객실당 1대까지 무료 주차 공간이 제공된다.
아스트로호텔 객실 등급은 스탠다드와 디럭스, 프리미어, 스위트 순이다. 가족 여행자를 위한 트윈 객실도 마련돼 있다.
부대 시설로는 레스토랑과 비즈니스실, 회의실, 피트니스 등을 갖췄다.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투숙객을 위한 무료 조식이 제공된다. 볶음밥과 죽, 과일, 컵라면, 토스트, 커피 등으로 구성됐다.
위치
세 번째는 고기리 펜션 혜원 & 이안이다. 옐로우와 핑크, 그린 등 세 가지 색상을 콘셉트로 꾸며진 테마 펜션이다. 유럽풍 설계 역시 인상적이다.
고기리 계곡과는 차로 3분 거리다. 가는 길에 감성 카페들도 많아, 중간에 들르기 좋다.
객실은 본관인 혜원과 신관인 이안으로 나뉘어 있다. 단체 여행자를 위한 별관까지 마련해 놨다. 단층부터 복층, 독채까지 객실 형태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다.
혜원 기준 모든 객실에 인덕션과 전자레인지, 전기밥솥, 냉장고, 정수기, 식기 도구 등을 완비했다.
위치
네 번째는 2020년 4월 전 객실 리모델링을 마친 리젠드이다. 고기리 계곡과는 차로 20분 거리로, 숙소에는 총 40여 대를 주차할 수 있는 시설을 보유했다.
1층 로비에는 토스트와 원두커피,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제빙기 등을 구비한 서비스 바를 갖췄다. 전자레인지도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객실은 일반실과 트윈실, 준특실, 특실, VIP룸 등으로 나뉜다. VIP룸은 콘셉트에 따라 스파 또는 미러룸으로 구분된다. 전 객실에서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기 높은 특실에는 60인치 스마트 TV와 최고급 안마의자, 올인원 PC, 공기청정기, LG 스타일러 등을 갖췄다.
위치
마지막은 고기리 펜션 더휴라르고이다. 서울 전 지역에서 1시간, 강남에서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고기리 펜션에서는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했다.
펜션 부대 시설로는 수영장과 바비큐장, 텃밭, 세탁실, 반려동물 하우스, 공동 주방 및 화장실, 미팅룸 등을 갖췄다.
객실은 크게 일곱 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나 홀로 여행자와 커플에게는 원룸형인 렌토룸을 추천한다.
단체 또는 대가족이라면 독채형인 더휴라르고 객실이 딱이다. 침실 4개와 거실 2개, 화장실 3개, 주방 등을 갖췄다. 기준 인원 12명에 최대 16명까지 투숙 가능하다.
위치
Photograph by
@올스테이 @용인 아스트로호텔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업체 정보(힐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