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 여행, 스파 호텔, 온천 숙소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아무래도 면역력도 떨어져 쉽게 피로가 쌓이기 쉬운 법이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환절기 쌓인 피로 한 번에 녹일 수 있는 온천 여행을 추천하려고 한다. 시설 좋고 인기도 좋은 곳들로 모아서 소개할 테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국내 온천 호텔 BEST 5
첫 번째 국내 온천 호텔 장소는 충주 수안보 온천 인근에 위치한 THE 조선호텔 수안보이다. 30년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이 호텔은 지난해 전면 리모델링을 마쳐 객실과 내부 시설까지 모두 쾌적하게 재탄생했다.
객실은 총 103개로 스탠다드, 디럭스, 스위트 타입으로 구분되고 있다.
침대 구성에 따라 한실, 더블, 트윈룸으로 나뉘게 되니 취향껏 선택하면 된다.
부대시설로는 온천 사우나와 라이브 카페, 커피숍, 마사지샵, 편의점 등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지하 1층에 마련된 온천 사우나와 노천탕은 매주 화~일요일까지, 오전 6시부터 12시 사이에 운영되며, 투숙객은 9천 원에 이용할 수 있다.
충주시가 보증하고 공급하는 천연 온천수인 수안보 온천을 사용하는 걸로 유명하다. 수안보 온천은 개발된 이래 국내에서 수질이 가장 좋은 것으로 알려진 만큼 제대로 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위치
두 번째 숙소인 한화리조트 경주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 숙소로 인기가 높은 호텔이다.
천연 온천수 워터파크인 뽀로로 아쿠아빌리지가 있어 아이들도 신나고, 온천 사우나와 신라천년 테라피가 있어 그동안 묵은 피로를 씻어낼 수 있어 엄마, 아빠도 만족할 수 있는 곳이다.
투숙객은 주중 35%, 주말 30% 할인받을 수 있다.
객실은 총 393개로 크게 디럭스와 스위트, 로얄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다. 유아 동반 여행자를 위한 뽀로로 캐릭터 룸도 마련돼 있다.
특히 비교적 최근에 리모델링을 진행해 쾌적한 컨디션을 자랑한다! 담톤과 에톤, 2개의 동으로 나누어져 있다. 에톤은 신관이니 예약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다!
이와 함께 내부 부대시설로는 사우나, 족구장, 게임존, 바비큐 전문점 등을 갖췄다. 숙소가 보문관광단지에 위치한 만큼 동궁원은 6분, 황성공원은 14분이면 도착할 수 있으니, 경주 관광하기에도 편리하다.
위치
세 번째 숙소는 굳이 멀리 떠날 필요 없이 서울 중심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겠다. 바로 신논현역 근처에 위치한 호텔로 일본식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도미인 서울 강남이다. 올스테이로 10만 원 초반에 예약 가능하다.
온천은 힐링스파, 온탕, 개인탕, 고온사우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우더룸과 개인 락카도 넉넉히 마련되어 있어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객실은 총 220개로 싱글, 더블, 트윈, 퀸, 디럭스 트윈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다. 전 객실 시몬스제 침대와 공기청정기가 구비되어 있어 알찬 가성비를 자랑한다.
특히 객실 내부에 활동복과 슬리퍼가 준비되어 있어 잠옷을 안 챙겨도 되고, 입고 호텔 내부를 시설을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뿐만이 아니라 저녁 9시부터 10시 30분 사이에는 야식으로 일본식 라멘을 제공해 준다.
위치
네 번째로 소개할 곳은 충남 예산군 덕산면 온천단지에 위치한 리솜스파캐슬이다. 2005년에 오픈한 리솜스파캐슬은 2020년 전면 리뉴얼을 마쳐 재오픈 했다. 세련된 외관과 쾌적한 객실 컨디션이 돋보인다.
리솜스파캐슬은 리조트 내에서 의식주와 휴식, 오락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스테이플렉스를 지향하는 만큼,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췄다. 가장 대표적으로 덕양 온천수가 공급되는 실/내외 스파존이 있다.
실내에는 전문 수치료 시스템을 갖춘 바데풀과 스톤 사우나, 케이브 존 등이 운영 중이며, 야외에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을 위해 키즈존이 운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조각공원, 분수광장, 편의점, 카페, 식당 등이 운영되고 있다.
객실은 총 406개를 보유하고 있다. 플렉스 타워와 스테이 타워로 구분되어 있으며, 콘도형과 클린형으로 나뉘며, 콘도형 객실에서는 취사가 가능하다.
객실 사이즈에 따라 최소 4인부터 최대 7인까지 투숙 가능해 가족 여행객 또는 단체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위치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해 있는 호텔 디아넥스이다.
디아넥스 호텔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아라고나이트 온천을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온천은 실내 온천과 노천 온탕으로 구성돼 있다.
객실은 총 43개로 슈페리어, 패밀리, 베이비룸, 패밀리 스위트, 스위트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아넥스 호텔은 가족친화적인 호텔로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을 위해 베이비룸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을 정도이다.
객실이 대체로 넓고 쾌적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객실 발코니 너머 오션뷰와 산방산 풍광을 감상할 수 있어 자연 속에서 휴양을 즐기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아울러 부대시설로는 온천 외에도 실내 수영장과 테니스장, 골프장, 북 카페 등이 운영되고 있다.
위치
Photograph by
@더조선호텔수안보 홈페이지 @디아넥스 홈페이지 @아고다 @올스테이 @네이버업체등록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