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지 & 가볼만한 곳 | 베네치아, 로스앤젤레스, 브뤼셀, 방콕
다가오는 봄, 축제를 즐길 수 있는 4월 해외여행 도시 4곳을 준비했다. 베네치아와 로스앤젤레스, 브뤼셀, 방콕의 축제 정보와 함께 즐길 거리, 편안한 숙소 추천까지 함께 소개하니 기대해도 좋다.
베네치아
로스앤젤레스
브뤼셀
방콕
베네치아는 120여 개의 섬으로 구성된 바다 위의 도시로 독특한 매력이 있다. 4월 20일부터 11월 24일까지 개최되는 베네치아 비엔날레는 일명 미술계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국제 현대미술 전시회로 2년마다 개최된다.
베네치아 4월 날씨: 최고 기온 16도, 야외 활동에 적합하나 일교차 있음
인천 출발 경유 1회, 15시간 소요
베네치아 곤돌라 체험
베네치아 곤돌라는 가장 인기 있는 교통수단이자 여행객들에게는 즐거운 액티비티다. 에메랄드빛 물결을 따라 항해하며 멋진 경치를 구경할 수 있다. 곤돌라 체험은 30분간 이어지며 일몰 무렵 가장 근사한 풍경이 펼쳐진다. 좀 더 로맨틱한 경험을 원하신다면 뮤지션을 세레나데를 선택해 보자.
베네치아 숙소 추천
NH 베네치아 산타 루시아
NH 베네치아 산타 루시아(구 호텔 벨리니)는 대운하를 마주하고 있고 활기찬 칸나레조 지구에 위치한다. 산타 루시아 기차역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으며 다른 관광지들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2023년 리모델링으로 편의시설을 갖춘 베네치아식 객실을 제공한다.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코첼라 페스티벌은 북미 지역에서 열리는 음악 페스티벌 중 가장 큰 규모다. 작년에는 블랙핑크의 등장해 화제였다. 올해는 4월 12일부터 21일까지 축제가 진행되니 4월 해외여행을 떠나보자.
로스앤젤레스 4월 날씨: 최고기온 19도, 한국 봄과 비슷한 날씨
인천-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 직항 11시간 소요
LA 할리우드 마담투소
LA 할리우드 마담투소는 로스앤젤레스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다.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얼굴과 유명인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블 유니버스 4D 시네마 입장권 구매 시 좋아하는 영화에서 슈퍼히어로를 만날 수도 있다.
로스앤젤레스 숙소 추천
킴튼 호텔 팔로마 비벌리힐스
킴튼 호텔 팔로마 비벌리힐스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LA 부티크 호텔이다. 햇살을 만끽할 수 있는 야외 수영장은 따뜻한 온수풀로 언제든 수영을 할 수 있다. 넓은 풀사이드 데크에 앉거나 누워 미모사나 현지 수제 맥주를 즐겨 보자. 수영장과 셔플 보드, 스키볼 등을 갖춘 게임룸도 이용할 수 있다.
세 번째 4월 해외여행 도시는 브뤼셀이다. 예술의 숨결이 깃든 아트 도시로 4월 9일부터 21일까지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가 개최된다. 애니메이션을 포함해 판타지와 호러, 스릴러, SF 장르만 출품 가능해 특별하다.
브뤼셀 4월 날씨: 최고기온 13도, 아직 추우니 보온에 신경 쓰기
인천 출발 경유 1회, 15시간 소요
브뤼셀 아토미움
브뤼셀 아토미움은 브뤼셀 상공 100m 높이에 우뚝 솟은 미래 지향적인 건축물이다. 1958년 브뤼셀 세계 박람회를 위해 건설되었으며 지금은 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박물관과 전시 공간을 둘러보며 풍부한 역사를 탐구하고 최첨단 예술 설치 작품을 경험해 보자.
브뤼셀 숙소 추천
이비스 브뤼셀 엑스포 아토미엄
이비스 브뤼셀 엑스포 아토미엄은 앞서 소개한 아토미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브뤼셀 판타스틱 영화제가 열리는 브뤼셀 엑스포 입구에 위치해 영화제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숙소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찾아올 수 있어 접근성도 좋다. 연중무휴로 운영되는 바에서 벨기에 맥주를 즐겨보자.
네 번째 4월 해외여행 도시는 방콕이다.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태국 전 지역에서 개최되는 송크란은 축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서로에게 물을 뿌린다. 방콕은 큰 규모를 자랑하며, EDM 뮤직 페스티벌도 즐길 수 있다.
방콕 4월 날씨: 최고기온 35도, 가장 더운 달
인천-수완나품국제공항 직항, 5시간 40분
2024 시암 송끄란 뮤직 페스티벌
2024 방콕 시암 송끄란 뮤직 페스티벌을 예약하고 광란의 밤을 즐기러 떠나보자. 태국 최대 규모의 워터 뮤직 페스티벌로 친구들과 춤을 추고 시원한 물을 맞으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티켓 예약 시 패키지에 물총과 가방이 포함되어 있어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다.
방콕 숙소 추천
아사이 방콕 차이나타운
아사이 방콕 차이나타운은 세련된 인테리어의 신상 가성비 호텔이다. MRT 왓망콘역 1번 출구와 가까워 어디든지 이동하기에도 편리하다. 그리너리 한 무드의 안뜰은 투숙객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라운지, 현지 요리사가 큐레이션 한 레스토랑, 코워킹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해 보자.
Photograph by @
익스피디아, 클룩, 픽사베이, 태국정부관광청, 코첼라 페이스북, BIFFF 홈페이지, 베네치아 비엔날레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