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가족여행지 & 가볼만한 곳 | 페낭, 피피섬, 치앙라이, 랑카위
흔히 많이 떠나는 다낭, 방콕 등 동남아 여행지 말고, 요즘 인기 있는 휴양지를 가고 싶다면 주목해 보자.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동남아 가족여행 추천 도시와 숙소, 즐길거리 등 모았다.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 보자.
페낭
피피섬
치앙라이
랑카위
말레이시아 페낭은 골목골목 시간이 멈춘듯한 예스러움이 가득하고 이국적인 매력이 넘치는 곳이다. 특히 해변 곳곳에 포장마차가 많아 전통 말레이 요리부터 인도, 중국 요리까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추천한다. 열대지역에 속하기 때문에 연중 고온다습하다. 인천에서 페낭까지는 경유 1회 기준 약 9시간 정도 소요된다.
페낭 6~7월 날씨: 건기
인천- 페낭 이동 방법 및 시간: 경유 1회, 약 9시간 소요
페낭 길거리 음식 투어
미식의 도시로 유명한 동남아 가족여행 추천지 페낭을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스트리트 푸드 투어에 참여해 보자. 현지인들의 정통 맛집에 방문하여 다채로운 맛을 탐험할 수 있다. 아래 링크로 투어를 예약하면 원하는 날짜로 지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다. 확정 문자는 모바일로 전송되니 참고하면 된다. 당일에 예약해도 바로 사용하실 수 있다.
페낭 숙소 추천
샹그릴라 라사 사양 페낭
샹그릴라 라사 사양 페낭은 조지타운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위치한 5성급 리조트로 숙소에서 자체적으로 무료 셔틀 서비스를 운행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편리하게 머물기 좋다. 리조트 내에는 3개의 야외 수영장, 골프장, 어린이 놀이터, 스파, 피트니스 등 알찬 부대시설이 있으니 호캉스를 즐겨보자. 입실은 오후 3시부터, 퇴실은 정오까지이다.
피피섬은 끄라비 근교에 위치한 섬으로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휴양지이다. 특유의 평화롭고 자유로운 분위기와 이국적인 문화와 볼거리 덕분에 동남아 가족여행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피피섬은 1년 내내 덥지만 3~4월은 특히 기온이 높기 때문에 야외 활동하기 힘들 수 있어 피하는 게 좋다. 옷차림은 대체로 얇은 옷으로 준비하는 걸 추천한다.
피피섬 3~4월 날씨: 최고기온 39도
인천-피피섬 이동 방법 :푸켓 경유, 페리 이동, 총 8시간 소요
피피섬 스노클링 체험
피피섬의 맑은 해변으로 직접 들어가 열대어와 함께 스노클링을 하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자. 스노클링 체험은 원하시는 날짜를 지정해서 예약할 수 있으며, 확정된 바우처는 모바일로 전송된다. 마야베이, 필레라군, 몽키베이, 대나무섬 등 주요 스폿을 돌며 스노클링을 즐긴 후 복귀하게 된다. 점심과 과일, 음료 등 간식이 제공되며, 입장료와 구명조끼 등 안전장비 역시 포함되어 있다.
피피섬 숙소 추천
피피 코코 비치 리조트
한적한 해변과 야외 수영장을 갖춘 4성급 리조트이다. 특히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방갈로 객실이 있어 가족, 연인, 친구 그 누구와 방문해도 완벽한 휴가를 보낼 수 있다. 아이와 함께 방문 예정이라면 트윈 빌라에 머물러 보자. 필요하실 경우 간이침대를 추가하실 수 있다. 무료 미니바와 조식도 제공된다. 인피니티 풀, 전용 해변, 풀 서비스 스파 등이 있어 만족도가 높다. 입실은 오후 2시부터, 퇴실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하면 된다.
치앙라이는 치앙마이와 함께 태국 북부의 대표적인 도시로, 대부분 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풍경이 아름답고 사원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방콕, 푸켓 등 관광지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어 특별한 여행을 만들 수 있다. 치앙라이 날씨는 일교차가 큰 편이니 기본적으로 가볍고 얇은 옷을 챙겨 오는 편이 좋다. 긴소매 옷도 준비하면 좋다.
치앙라이 11월 ~ 2월 날씨 : 건기
인천-치앙라리 이동 방법 : 치앙마이 경유, 버스 이동
치앙라이 & 골든 트라이앵글 프라이빗 투어
치앙라이 & 골든 트라이앵글 프라이빗 투어는 백색 사원, 청색 사원, 블랙 하우스, 골든 트라이앵글, 카렌족 마을까지 당일 투어로 방문할 수 있는 상품이다. 아래 링크로 예약하시면 왕복 이동 서비스와 점심 식사가 포함되며, 무엇보다 2인에서 최대 9인까지 소규모로 진행되는 투어라 가족과 이용하기 좋다.
'치앙라이 & 골든 트라이앵글 프라이빗 투어' 자세히 보기
치앙라이 숙소 추천
더 리비에르 바이 카타타니
치앙라이의 긴 역사를 간직한 두싯 아일랜드 리조트가 전면 리모델링 후 더 리비에르 바이 카타타니로 재탄생했다. 워터 슬라이드가 설치된 큼직한 수영장과 키즈 카페 등이 있으며, 4인까지 머물 수 있는 객실이 있어 동남아 가족여행 숙소로 제격이다. 오후 14시부터 입실 가능하며, 퇴실은 12시까지다. 퇴실 후에도 무료 짐 보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공항까지 왕복 셔틀 서비스를 제공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랑카위는 말레이시아 북서쪽에 위치한 작은 휴양지로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고 있어 푸른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매력적이다. 부드러운 모래사장과 잔잔한 해변이 있어 아이들과 휴식을 즐기기도 좋고, 아름다운 선셋을 만날 수도 있다. 해변가를 따라 럭셔리한 리조트도 많아 여유로운 가족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추천한다.
랑카위 6월~7월 날씨: 건기
인천-랑카위 이동방법 : 싱가포르 경유, 및 시간: 직항, N시간
랑카위 선셋 맹그로브 크루즈 체험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유람선을 타고 인파가 적은 맹그로브 숲에서 독수리와 같은 야생 동물을 관찰하고, 자연 한가운데서 저녁 식사를 즐겨보자. 낭만 가득한 노을도 감상할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아래 링크로 랑카위 선셋 맹그로브 크루즈 체험을 예약하면 왕복 이동 서비스와 보험, 가이드 등이 포함돼 있다.
랑카위 숙소 추천
탄중루 리조트
탄중루 리조트는 아름다운 일몰로 유명한 탄중루 비치 근처에 위치해 있는 5성급 리조트이다. 만 3세 이하의 아동 1명은 무료로 숙박할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 숙소로 추천한다. 바다 전망의 야외 수영장, 어린이 수영장 등이 있으며, 전용 해변에서 조정, 카누 등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전신 스파로 피로를 풀기에도 좋다. 입실은 오후 3시부터이며, 퇴실은 오후 12시까지이다.
Photograph by @
호텔 공식 홈페이지, 익스피디아, 클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