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여행, 하노이자유여행, 하노이여행꿀팁, 하노이여행팁, 하노이호텔
하노이 열풍이다. 신서유기4의 배경으로 등장하면서 더욱 인기가 많아진 하노이는 최근 늘어간 베트남 관광에 불을 지핀 주역으로 저렴한 물가와 먹방, 그리고 마사지의 천국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젊은 관광객들의 발 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오늘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를 200% 즐길 수 있는 여행 꿀팁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1. 비행기표 예매하기
하노이는 저가항공편이 은근히 많은 편이라 저렴하게 항공을 예약할 수 있는 확률도 높다 대체적으로 베트남 항공사인 비엣젯과 제주항공이 저렴한 편이지만 항공편은 매 순간 가격이 달라지니 자신이 갈 시점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검색을 해보는 것이 좋다. 비행시간은 4시간 반 정도가 소요되면 시차는 2시간 정도 느리다.
2. 하노이의 날씨는?
하노이는 여름이 매우 덥고 습한 아열대 지역이다. 11월에서 3월이 건기라 비교적 시원하고 건조한 편이지만 여름이 지난 9월 10월 이후부터는 모두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이다.
3. 하노이 교통수단
하노이는 택시가 생각보다 바가지가 있는 편이라 택시보다는 우버를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경제적이다. 다만 교통체증이 매우 심한 편이라 쎄옹으로 불리는 오토바이 택시가 더욱 빠르게 도착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안전 상의 이슈가 있을 수는 있다. 참고로 쎄옹은 목적지를 말하고 가격을 미리 정하고 가는 것이 좋으며 대체적으로 비싸게 부르니 알아서 네고를 하는 것은 필수. 우버로 검색을 해보고 예상 가격을 본 후 참고하면 더 좋다.
4. 호안끼엠 호수
호수의 도시로도 불리는 하노이. 사실 호수의 관리 상태에 대해서는 좀 아쉬운 면이 많지만 야경에 방문하면 꽤나 운치 있는 풍경을 즐길 수 있다. 근처의 식장에서 생맥주 한잔을 하면서 친구들과 두런두런 이야기를 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5. 하노이는 먹방 천국
하노이는 베트남 지역 중에 향신료를 가장 덜 쓰는 곳 중 하나이다. 또한 모든 베트남이 그렇듯 인기 요리인 쌀국수, 반미, 분짜 등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배 터지도록 먹방을 즐길 수 있다. 추천 먹방 스팟은 구시가지로 저녁 8시 정도 이후에 가면 정말 즐거운 분위기로 가득 찬다.
6. 베트남 까페 즐기기
베트남은 세계에 몇 안 되는 대형 원두 생산지이자 까페 문화가 매우 발달해 있는 국가이다. 우리나라만큼이나 주변에 까페가 많이 있으며 특히 콩 카페는 한국에서도 매우 유명하다. 꼭 콩 카페가 아니라도 여러 스팟에 유니크한 멋진 까페들이 많으니 꼭 방문해보도록 하자. 연유를 넣은 달달한 커피가 인기 메뉴.
추천 호텔 #1 - 그랜드 플라자 하노이 호텔
10만 원 정도로 예약할 수 있는 5성급 호텔. 매우 높은 평점을 가지고 있으며 5성급 답게 파인다이닝와 수영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제공한다. 가족 여행에 가장 인기가 높은 시내 호텔.
추천 호텔 #2 - 인터컨티넨탈 하노이 웨스트레이크
조금 더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10만 원 중반의 가격으로 인터컨티넨탈 하노이 웨스트레이크를 예약하자 강을 배경으로 하는 멋진 분위기와 야외 수영장, 세련된 객실은 매우 높은 만족도와 럭셔리한 하루를 제공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