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끝, 수능끝여행, 수능끝나고여행, 국내여행, 당일치기여행
천신만고 끝에 드디어 수능 끝! 해당 기사를 준비하면서 정말 놀랐지만 어쨌든 고3들은 다 잊고 이제 뭐하고 놀지만 고민을 했으면 한다. 집-학교-독서실로 한정되던 코스를 넓혀 한번쯤 국내여행을 다녀오는 것은 어떨까. 오늘은 수고한 그 들에게 헌정하는 인생샷은 기본, 먹방은 필수인 여행지만을 꼽아 보았다. 즐길 것도 놀 것도 많아 친구와 함께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를 소개한다.
친구와 함께 시밀러 룩으로 한복을 맞춰 입고 전주 거리를 나서보자. 곱게 차려입은 한복과 가장 잘 어울리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인생샷도 남기고, 길거리 바게뜨, 수제만두, 문꼬치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로 먹방 경신을 찍어보는 것도 전주 여행의 빅재미. 그 밖에도 전주 대표 음식인 콩나물해장국이나 비빔밥 같은 전통 음식을 찾아가 보는 재미도 있다.
기차, 버스로 오갈 수 있어 오고 가기 좋은 것은 물론 대부분의 관광지를 지하철로 이동할 수 있어 더욱 좋은 여행지 부산. 부산 깡통시장에서 먹방을 찍고 감천마을에서 인생사진 담고, 해운대에서 겨울바다를 뛰놀면 완벽한 부산 여행 코스 완성이다.
군산만큼 여러 분위기를 자아내는 국내 여행지는 또 없을 것이다. 전통 일본식 목조 가옥인 히로쓰 가옥에서의 이국적 인생샷. 세월의 흔적이 묻어나는 군산 철길마을에서 감성샷. 한적한 바닷가 마을, 선유도에서 기념샷까지. 게다가 이성당 빵집, 복성루 짬뽕 등 먹을 것도 한 가득이다. 작정하고 사진 찍고 싶은 고3이들과 먹방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은 이들에게 군산을 추천한다.
강릉은 지치고 힘들었을 1년을 토닥토닥 다독여줄 수 있는 힐링 여행지이다. 대부분의 여행지가 자연에 둘러싸여 있어 교과서의 좁은 시야를 벗어나 탁 트인 자연의 전경을 선물해준다. 정동진의 일출, 경포해변의 넓은 바다. 경포대의 아름다운 전망까지. 예쁜 카페 많은 안목해변 커피거리에서 인생샷 찍는 것도 잊지 말자.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http://korean.visitkore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