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추천 숙소 - 일쿠오레 난바 호텔, 가성비와 위치를 모두 잡다.
일본 오사카를 여행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숙소 선택이다. 교통이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호텔을 찾는다면 ‘일쿠오레 난바 호텔’은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이번 후기를 통해 객실 컨디션, 조식, 그리고 위치적인 장점을 중심으로 솔직한 경험을 공유해 보려 한다.
tip. 호텔 예약 시 사용 가능한 할인코드를 쿠폰의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1박 당 할인이 들어가서 아끼는 총 비용이 꽤 크다. 꼭 할인받는 걸 추천한다.
일쿠오레 난바 호텔은 오사카의 핵심 교통 허브인 난바역과 가까운 거리에 있다. 특히, 난카이난바역에서 도보 3분 정도의 거리로,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난카이 라피트(特急ラピート)를 타고 오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도톤보리, 신사이바시, 난바 파크스 등 주요 관광지로의 접근성이 좋아 짧은 일정으로 여행하는 이들에게도 적합한 숙소다.
체크인은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행되었으며, 프런트 직원들은 기본적인 영어 의사소통이 가능해 외국인 여행자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었다.
tip. 할인코드 적용 후 가격을 꼭 비교해보자.
객실은 일본의 일반적인 비즈니스 호텔과 비슷한 크기지만, 동급 대비 깔끔한 편이었다. 모던한 인테리어와 함께 수납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어 캐리어를 펼쳐두기에도 무리가 없었다. 이런 좋은 위치에서 동급 객실을 찾으려면 최소 1~20%는 더 비싸기 때문이다. 가성비는 최고.
특히, 개별 공기청정기가 있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었던 점이 인상적이었다. 일본 호텔들이 대체로 건조한 편이지만, 이곳은 가습 기능이 포함된 공기청정기가 있어 편안하게 머물 수 있었다.
푹신한 매트리스와 깔끔한 침구, 일본 호텔들 방음 안되는 곳들이 정말 많은데 일쿠오레 난바 호텔 객실은 외부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아서 정말 푹 쉴 수 있었다. 욕실, 어매니티는 일본 호텔 특유의 컴팩트하지만 실용적인 유닛 배스로 구성되어 있었고,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등 필요한건 다 있다.
일쿠오레 난바 호텔의 조식은 뷔페 스타일로 제공되며, 서양식과 일본식 메뉴가 적절히 섞여 있다. 다른 5성급 고급 호텔처럼 다양하거나 화려한 구성은 아니지만, 깔끔한 맛과 기본적인 선택지를 갖추고 있어 부담 없이 먹기 좋았다. 연어구이, 된장국 등 일본식 반찬들을 시작으로 오믈렛, 베이커리류 서양식 메뉴 등 생각보다는 다양하다. 조식당 규모가 크지 않아서 피크 타임(7:30~8:30)에는 다소 붐비는 편이었다. 여유롭게 식사하고 싶다면 일찍 가는 것을 추천한다.
중간tip. 호텔을 예약할 땐 항상 시크릿모드와 함께 할인코드 사용을 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 및 할인코드 사용은 여기서 확인 가능하다.
일쿠오레 난바 호텔은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교통, 깔끔한 객실이라는 삼박자를 갖춘 가성비 호텔이다. 일본의 전형적인 비즈니스 호텔보다 살짝 더 세련된 분위기를 갖추고 있으며, 난바역 인근에서 부담 없는 가격대로 머물기에 적합하다. 그래도 살짝 아쉬운 점을 꼽자면, 조식당이 크지 않아서 조금 혼잡한 부분이다.
전체적으로 위치도 좋고 교통 편리하며 깔끔한 가성비 숙소를 찾는다면 만족도가 높은 호텔이라고 할 수 있다.
객실 요금은 아고다 할인코드나 트립닷컴 할인코드를 사용하여 5% 정도 할인받고 예약 시 1박 당 10만원 초반까지 저렴해졌다.
오사카의 다른 숙소도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