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Nov 25. 2015

강릉 오감 당일치기 여행

#국내여행 #강릉여행 #당일치기 #강릉먹방 #대게 #선교장 #테라로사

추천 동선

9:00 서울 출발 - 11:30 강릉 도착 및 대게 브런치 -13:00 경포대 바닷가 산책 후 선교장으로 이동 - 14:00 선교장 둘러보기 - 15:00 하슬라 아트월드로 이동 - 15:30 하슬라 아트월드 도착 후 갤러리 및 조각공원 감상 - 17:00 테라로사 도착 및 커피 타임 - 19:00 교동반점에서 석식 후 서울로 출발


강릉에서 대게로 주말 브런치를

평일엔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고 주말엔 친구, 연인, 가족들과 새로운 곳에서 브런치로 여유를 즐기고 싶은 당신이라면 이제 식상한 브런치 레스토랑에서 비슷비슷한 메뉴를 탈피해보는 건 어떨까?


조금만 부지런해지면 시원하게 펼쳐진 경포대 바다를 바라보며 맛있는 대게와 함께 색다른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서울 출발 기준 2시간~2시간 반 가량이면 강릉 경포대 앞에 도착할 수 있으므로 오전 9시에 출발하면 여유롭게 대개 브런치를 산지에서 즐길 수 있다. 게다가 11~5월은 대게 제철이 아니던가! 차로 이동하는 사이 맘에 드는 집에 예약을 해두면 도착과 동시에 바로 신선한 대게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는 팁은 참고.


미각 충족 후엔 바닷가 산책으로 눈까지 시원하게

맛있게 대게를 먹고 나면 바로 눈앞에 펼쳐진 아름다운 경포대 바닷가를 여유롭게 산책해보자. 시원한 파도소리와 한낮의 햇살이 부서지는 수평선이 눈과 귀를 모두 즐겁게 해 준다. 바다를 바라보며 연인이나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쁜 그네도 군데군데 마련 돼있으니 재미삼아 타보면서  즐거운 추억 한자락 사진으로도 남겨주는 것도 잊지말자.


선교장을 거닐며 여유를 충전해보자

강릉에는 오죽헌, 신사임당 생가 등 유명 명승지들이 많지만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으면서도 숨겨진 보물같은 곳이 있으니 바로 선교장이다. 조선시대 아흔아홉 칸의 사대부가 상류저택이었던 선교장은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듯 여유롭게 천천히 거닐며 바쁜 일상을 벗어나 힐링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또한 전통가옥 체험 및 한옥스테이도 가능하므로 주말 여행을 계획하는 가족들에게도 좋은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한옥의 전통 문 사이로 보이는 연못을 바라보며 누각에서 차 한잔 하면 세상 부러울 게 없을 것 같다.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추사 김정희 선생 현판 탁본 체험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나 한옥스테이를 계획한다면 강릉선교장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을 하는 것도 잊지 말자. 


하슬라 아트월드에서 감성충전을

선교장을 나서 정동진 방향으로 차를 돌려 조금만 가다 보면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아름다운 건축물을 만나게 된다. 복합문화예술공원 하슬라 아트월드에 차를 세우고 갤러리, 야외 조각공원에서 오후의 감성 충전을 해보는 건 어떨까? 실내 미술관에서 열리는 기획 전시 뿐만 아니라 3만 3천평이나 되는 야외 조각 공원을 거닐다 보면 저절로 감성이 충전되는 느낌이다.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탁 트인 정동진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야외 카페는 view가 너무 좋아서 두고두고 찾고 싶은 장소가 될 것이다.


하슬라아트 뮤지엄과 하슬라이트 월드까페 전경

또한 바다 카페에서는 11월에 첫 눈이 내리면 통합입장권 소지자에게 핫초코를 증정하는 행사 중이니 연인과 함께 첫 눈이 오는 날 하슬라 아트월드 카페에서 바다를 보며 달달한 핫초코를 함께하는 것도 좋고 크리스마스에 뭘 할지 고민이라면 아름다운 풍경과 예술작품이 함께 하는 하슬라뮤지엄 호텔에서 사랑하는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내도 좋겠다.


하슬라 아트월드는 연중 무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미술관 입장과 공원 입장권을 별도로 구매할 수도 있고 이 둘을 함께 이용하는 통합입장권을 구입하면 더 저렴한 가격에 두 곳을 모두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미술관 전시 정보나 각종 이벤트는 하슬라 아트월드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강릉에 왔다면 테라로사는 꼭 들러야 할 필수 코스

오후의 감성 충전을 마쳤다면 발길을 돌려 테라로사 본점으로 향해보자. 커피공장으로 유명한 테라로사는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들러야 할 명소이다. 실내에 들어서면 향긋한 커피 내음이 후각을 사로잡고 실내에서는 직접 재배하는 커피 나무를 구경할 수도 있다. 갓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를 구매할 수도 있고 3잔의 각기 다른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샘플러도 있어서 커피 애호가에겐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주말엔 항상 사람들로 북적대니 줄을 서는 건 감수해야 하지만 테라로사의 커피향과 함께 깊어가는 가을을 음미해보는 것도 좋겠다. 


전국 3대 짬뽕 교동반점

강릉교동짬봉 강원도 강릉시 교동 162-126 전화번호 033-646-3833 출처 - 윙크스푼

테라로사에서의 향기로운 시간을 뒤로 하고 아쉽지만 이제 강릉을 떠나야 할 시간. 출출하다면 전국 3대 짬뽕으로 손꼽히는 강릉 교동반점에서 짬뽕으로 속을 든든히 채우고 서울로 출발하면 완벽한 강릉 당일 오감 여행이 마무리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반짝반짝 서울 청계천 빛초롱 축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