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여행, 프라하명소, 프라하호텔, 프라하숙소, 프라하자유여행
거리를 거닏는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지는 체코의 프라하. 정말 많은 유럽 여행객들의 No.1 여행지로 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곳곳에 묻어나는 역사와 전통, 상대적으로 저렴한 물가와 따듯한 사람들 덕에 언제나 인기인 프라하에서 꼭 가봐야하는 명소들을 정리하여 소개하고자 한다.
블타바강 오른쪽에 오래된 구시가 중심에 위치한 이 광장은 프라하 필수 코스. 무려 11세기 무렵부터 형성된 곳으로 어마어마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며 유럽에서 가장 중세분위기가 나는 곳으로 알려져있다. 광장을 둘러싼 건축물이 매우 아름다운 프라하의 최고 인기 명소.
구시가광장 주변에 위치하고있는 가장 오래된 시계. 매시 정각이 되면 천문시계를 보기위해 사람들이 엄청나게몰려드는 핫플레이스이다. 기왕 방문시 천문시계탑까지 방문해서 천문시계내부와 프라하의 전경을 보는걸 추천.
성하벨 교회로 가는 길에있는 시장으로, 관광객이라면 적어도 한번은 가보게되는 곳. 평일에는 주로 채소와 과일을 판매하는 시장으로, 프라하 시민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주말에는 각종 기념품을 잔뜩 판매하기때문에 꼭 주말에도 방문해서 기념품을 선물로 사보는 것도 좋다.
인스타그램에 프라하면 많이 볼 수 있는 프라하의 신기한 빵중 하나인 굴뚝빵. 하벨시장 근처에는 요 체코 국민빵인 뜨레를로 맛집이 많이 위치하고 있다. 어디에서도 쉽게 발견할수 있기때문에 눈길가는곳 어디에서 먹어도 충분히 맛있다.
요즘 SNS와 블로그에서 핫한 프라하의 인기 기념품으로 즉석에서 완성되는 팔찌. 믿거나말거나 SNS에서 제일 유명한 곳으로는 하벨시장 10번아저씨의 즉석 이름팔찌라고 하는데 10번 아저씨가 정말 친절하시고 가격도 한화로 5천원정도로 부담이 없기 때문에 후기가 매우 좋다고 한다.
많이 알려지지않은 프라하의 숨은 명소로 프라하 외곽에 위치하고있고 프라하의 전망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멋진 전망대이다. 프라하성도 보이고, 프라하의 빨간지붕들이 가득가득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인생명소로 멋진 풍경사진과 인물사진을 건질 수 있는 곳.
프라하하면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유명 관광지. 낮에도 아름답지만 밤에가는걸 추천한다. 해가지고 성 주변에서 불빛들이 들어오면서 정말 멋진 프라하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인데 확실히 즐기고 싶다면 일찍 방문해서 내부를 둘러보고 다른 일정후 밤에 야경보는것이 가장 좋은 코스.
뮤제움역에서 도보 2분거리에있는 호텔로 주요 명소로 이동하기 매우 편리한 곳. 체코 중앙역도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하고있어서 기차여행러에게도 호평 받는 곳이다. 저렴하기로 유명한 환전소와 드럭스토어,지아자 매장도 주변에 있다.
플로렌츠 지하철역에서 도보로 금방이동할 수 있는 유명한 체인 호텔. 츨라프 광장과 유대인거리가 주변에위치하고있으며 짐보관 서비스도 운영하고있고, 얼리체크인도 왠만하면 가능하니 여러모로 편리.
뮤스텍역까지 도보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있는 중세시대느낌 뿜뿜 호텔. 객실에서 프라하를 흐르는 강과 프라하 성이 멀리 보이는 환상적인 뷰 자랑하기 때문에 힐링하기 좋은 곳이다. 유명한 명소인 까렐교도 매우가깝고 구시가광장도 도보 10분정도면 이동가능하다.
이상으로 프라하에서 꼭 가봐야 할 멋진 곳들과 추천 숙소에 대해 알아보았다. 지친 일상을 벗어나 힐링과 배움이 있는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에게 프라하는 최고의 여행지가 될 수 있을 것이며 최근에는 유럽 항공권도 특가가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정말 한번 노려볼만한 곳이 되었다. 올 여름 휴가는 큰 맘먹고 프라하로 한번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멋진 낭만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