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y 09. 2018

교토 당일치기 코스, 교토 가볼만한곳 BEST 7

교토자유여행, 교토여행, 교토가볼만한곳, 교토당일치기, 교토1박2일

오사카 여행 중 당일치기로 많이 다녀오는 교토! 화려하고 번잡한 오사카와는 달리 전혀 다른 고즈넉하고 한적한 분위기가 있어 새로운 여행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숙소 옮기는 것이 번거롭거나, 여행 일정이 짧아 당일치기로만 교토 여행을 즐긴다면 이곳들을 방문해보자. 교토 당일치기 코스의 핵심 스팟만을 골라보았다. 


[ 교토 호텔 실시간 예약 ] 




금각사  

사진/ 500px @Jason Conde

금박을 입힌 3층의 누각이 압도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금각사! 일본식 정원 위에 위엄을 뽐내며 서있는 금각사는 교토 여행의 필수 코스다. 금각사를 둘러둘러 구경하는 것 외에는 큰 볼거리는 없지만, 교토의 대표 명소를 지나칠 수는 없다. 사진 찍는 것 외에는 할 거리가 없으니 금각사의 소요시간은 짧게 잡아도 된다. 




청수사 - 기요미즈데라 

사진 / 500px @ Gavin Wu

교토에서 단 한 곳만 갈 수 있다면 단연 청수사를 선택할 것이다. 버스정류장이 있는 기요미즈미치에서부터 관광지 분위기와 교토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말차 디저트, 당고 등을 즐기며 청수사로 향할 수 있다. 기요미즈데라는 생각보다 규모가 큰 편으로 기요미즈미치부터 본당까지 다양한 관광스팟이 있어서 시간을 꽤 할애해야 하는 관광지다. 대신 볼거리가 많으니 청수사는 여행 일정의 끝 무렵에 배치하는 것이 맘 편하게 관광할 수 있는 팁일 것이다. 




은각사 

사진 / 500px @Nadezda Karaseva

금각사가 금빛으로 둘러싸인 것을 보고 대부분 은각사 역시 은빛일 것이라 생각하지만, 은각사는 소박한 멋을 자랑하는 나무 누각이다. 철학자의 길과 가까워 은각사 + 철학자의 길 코스로 많이들 엮는다. 화려하고 볼거리 많은 금각사와 청수사와 비교해서는 보다 소박한 편이지만, 오히려 교토의 멋과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은 은각사 쪽이다. 



철학자의 길  

사진 / 500px @Sierra Wu

은각사 근처에 자리하고 있는 산책로 중 하나로 수로를 따라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이 흐드러지게 피어 아름다운 전경을 선사한다. 산책길 양쪽으로는 기념품 가게나 카페 등의 소소하면서도 일본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숍들이 자리하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다. 은각사와 함께 엮어 일정으로 소화하자.




교토 테라마치 & 니시키 시장  

사진/ 500px @Sarah Pragnell

교토 로컬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테라마치를 추천한다. 작은 상점들이 모여있는 로컬 전통 시장 느낌이지만, 조금 관광지화 되어 일본과 교토의 대표 먹거리들을 맛볼 수 있다. 특히 꼬치류나 음식 등을 한 피스씩 팔기도 하여서 이것저것 먹어보기에도 좋고, 다양한 음식 체험을 즐기기에도 좋다.



카모가와  

사진/ 500px @Sarah Pragnell

카모 강변 옆에 자리한 하천부지로 교토 현지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탁 트인 전망과 소담하게 자리하고 있는 주택들이 일본 애니메이션 속 풍경과도 같은 아기자기한 모습을 자아낸다. 번잡한 청수사나 기요미즈미치 등에 지쳤다면 카모가와 강변에서 여유롭게 일본 소도시 산책을 누려보자.



교토타워  

교토 대부분의 관광지들은 유적지이기 때문에 빨리 문을 닫는다. 저녁 식사 후에도 방문할 수 있는 관광지를 찾는다면 교토타워를 추천한다. 교토역 주변에 큰 건물이 거의 없고, 도시 정비가 잘 되어 있어 탁 트인 시야 속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야경에 크게 관심이 없다면 피로를 풀기 위해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지하 3층에 대욕장이 자리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피로를 풀고 가기에 좋다. 




교토 당일치기 가기 좋은 오사카 호텔 추천! 

한큐패스 이용할 땐? 호텔 뉴 한큐 오사카   

오사카를 기점으로 교토, 고베 등의 당일치기를 위하 한큐패스를 이용한다면, 한큐 우메다 선과 가까운 호텔 뉴 한큐 오사카 호텔을 추천한다. 오사카 국제공항에서 리무진 버스가 호텔 바로 앞에서 승하차하기 때문에 공항으로의 이동도 좋고,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환상적인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 호텔 뉴 한큐 오사카 실시간 예약 ] 



교토 당일치기 하고 난 후 쉬기 좋은 오사카 호텔! 

호텔놀이엔 역시! 인터컨티넨탈 오사카   

우메다에 자리하고 있는 인터컨티넨탈 오사카 호텔은 공중정원과 같은 높이의 뷰로 전망대 못지않은 전경을 룸에서 내려다볼 수 있고, 완벽한 룸 컨디션과 수영장을 비롯한 부대시설 등 최고의 휴양을 즐길 수 있다. 바쁜 당일치기 여행 후 완벽하게 쉬고 싶다고 느낀다면 인터컨티넨탈 오사카 호텔을 추천한다. 


[ 인터컨티넨탈 오사카 실시간 예약 ] 



관련글

1) 위치/가격 좋은 오사카 저가호텔 [ 더보기 ] 

2) 오사카 럭셔리 호텔 BEST5 더보기 ] 

3) 조식 맛있는 오사카 난바 호텔 더보기 ] 


교토 호텔 실시간 예약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