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여행, 안면도여행, 태안주말여행, 안면도주말여행, 태안1박2일여행
조금은 조용하게 그리고 편안하게 국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태안 만한 곳이 없다. 엄청나게 화려한 곳은 아니지만 예쁜 바다와 소소한 볼거리로 가득한 태안은 정적인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매우 적합한 곳이다. 오늘은 태안에서 가볼만한 멋진 곳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다양한 축제들을 개최하는 대안의 대표하는 공원. 튤립축제와 가을꽃 축제가 가장 유명하지만 축제기간이 아니더라도 아름다운 많은 꽃들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빛 축제는 365일로 진행하고 있어 해가진 후 방문하면 아름다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안면도에서 제일 큰 해수욕장으로 많은 사람들이 들렀다가 가는 명소. 이곳에서는 해산물을 직접 까서 판매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꽤나 새로운 경험이고 맛도 좋기 때문에 꼭 한번 먹어보기를 추천한다. 시기가 맞으면 걸어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까지 갈 수 있는데 이곳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만큼 인증샷은 필수.
서해안 하면 갯벌체험을 빼놓을 수 없다. 근처 상가들이나 편의점에서 갯벌체험 세트를 판매하기 때문에 의외로 쉽게 즐길 수 있다. 연인, 친구, 가족 할 것 없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로 맛조개 잡기는 그야말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는 핵심 놀이.
태안에 웬 쥬라기 공원? 어른들이라면 조금 유치할 수 있겠지만 아이들은 정말 좋아한다. 실내며 야외며 모두 꽤나 잘 꾸며져 있기 때문에 공룡 좋아하는 아이들과 함께 하기 매우 좋다. 이곳저곳 재미있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들도 많고 진짜 공룡 화석들도 볼 수 있어서 생각보다 보는 재미가 쏠쏠한 박물관.
다양한 체험행사들과 다양한 꽃과 허브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곳. 허브로 만든 차나 쿠키 등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레스토랑까지 구비되어있어 오감만족을 달성할 수 있다. 미니 동물원도 있어 구경하면서 이곳저곳에서 사진 찍고 추억 남기기에 딱 좋은 곳.
태안 명소로 늘 상위권에 손꼽히는 해수욕장으로 마찬가지로 갯벌체험도 준비되어있다. 이곳은 오토 캠핑장이 매우 잘되어있어서 늘 사람과 각각의 텐트로 가득하며 시간 여유가 있다면 오토캠핑장에서 텐트를 설치하고 그늘 밑에서 캠핑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고기가 맛있는 집으로도 유명하지만 이곳에 또 다른 별미는 바로 태안과 어울리는 칼국수. 얼큰 꽃게 칼국수와 마늘 해물칼국수 두 종류가 있고 칼국수를 시키면 감자만두를 서비스로 준다. 국물이 정말 시원해서 해장에도 딱.
태안을 떠나기 전 마지막에 들러서 여유롭게 산책해보기 좋은 숨겨진 명소. 태안의 만대항을 둘러싸고 있는 푸르른 나무들과 하늘빛 바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길이 잘되어있어서 산책하는데도 큰 무리가 없고 식사 후 시원하게 소화시키기에 딱 좋다.
두에기 해변 쪽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외관부터 남다른 독채 복층형 펜션. 펜션이 모두 독채로 되어있어 프라이빗한 여유를 즐길 수 있고 각 룸의 테라스에는 개별 노천탕까지 구비되어있다. 두에기 해변까지도 도보로 2~3분 정도면 갈 수 있는 멋진 입지를 자랑한다.
몽산포해수욕장 앞쪽에 위치하고 있는 인기 펜션. 여러 개의 룸이 각각의 테마로 꾸며져 있어서 보기에도 휴식하기에도 좋다. 객실도 넓고 월풀스파가 있는 룸도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춰서 PICK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