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엘스 Nov 21. 2023

절대 포기할 수 없는 독서


오늘은 책을 읽으면서 느낀 생각을 기록해 보려고 한다. 독서는 나에게 지식과 영감을 주는 보물상자와 같다. 오늘은 내가 독서를 통해 배운 것과 나의 독서에 대한 생각을 몇 자 적여보려고 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한 잔의 커피와 함께 책을 펴는 그 순간은 언제나 나를 안정시켜준다. 책 속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관점을 발견하면서 지식의 섬에 머물러 있을 때, 나의 마음은 평화로워짐은 물론 자존감 또한 높아진다. 경제, 성공, 마인드 관리, 대인관계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탐험하면서 나는 더 나은 인간이 되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느낀다.


물론 모든 책의 내용을 그대로 적용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그럼에도 여러 책을 통해 배운 원칙과 가치를 내 삶에 적용한다면 내 인생에 크나큰 도움이 된다. 다양한 작가들의 공통적인 조언과 인사이트를 찾아내서 나만의 성공과 행복을 찾아가는 이 과정이 너무나 즐겁다.


내가 가장 행복한 순간을 돌아봤다. 그 결과 그 순간은 내가 좋아하는 장소에서 책과 커피를 즐기는 때였다. 난 이 순간을 더 자주 만들고 싶어서 경제적인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물질적인 풍요도 중요하지만 내면에 풍요 또한 큰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또한 내가 배운 것을 다른 이들과 공유하고 싶다. 다른 사람들이 나의 경험에서 영감을 받고 더 나은 삶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와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얼마나 뿌듯할까?


이 글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싶은 질문도 생겼다. 여러분들은 어떤 것을 원하고 그것을 얻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내가 생각지도 못하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독서를 통해 얻은 지식을 실천하는 것 또한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노력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아침이 점점 쌀쌀해지는 요즘, 이런 날씨에는 독서가 더욱 즐거워진다. 독서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그 지식을 삶에 적용함으로써 하루하루를 성장의 즐거움으로 채우고 싶은 마음이 점점 커지는요즘이다.

작가의 이전글 운 VS 실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