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늘토끼 Feb 19. 2023

물물교환

이동을 두려워하지 않기로.


회사에서 플리마켓을 했다.

나는 잘 안 쓰지만, 누군가에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물건들, 그런 물건들을 가져와서 나눔을 하는 행사를 우리끼리 기획한 거다.


나는 잘 쓰지 않지만 좋은 브랜드의 바디/헤어오일을 가지고 와서 A에게 나눠줬다. (나는 오일 제품은 잘 안 쓰게 되어서)

굽 있는 신발을 샀는데 한번 빼곤 안 신었다는 A의 신발을 B가 가지고 갔다. 시크한 디자인이 B에게 썩 잘 어울렸다.

차량용 방향제가 너무 많아서 나눔 한다는 C의 방향제와, 집에 수입맥주가 많은데 안 먹는다는 D의 맥주들이 원하는 사람을 잘 찾아갔다.


나에겐 활용도가 낮았지만, 다른 누군가에게 전달되면 잘 쓰일 제품들. 사실은 퀄리티가 꽤 좋은 제품들인데 나와 안 맞았던 것뿐.


물건도, 또 사람도 고유의 가치와 쓰임새가 있다.

잘 안 맞는 환경을 만났을 땐,

다른 환경으로 슥- 하고 이동하면 된다,

생각보다 쉽게.


맞지 않는 현실이 힘들어서 많이 고민하지만,

막상 옮겨가고 보면,

내 가치를 알아볼 수 있는 곳에서

나는 더 행복해질 수 있다.


만남과 헤어짐, 우정과 절교, 결혼과 이혼,

입사와 퇴직 그리고 이직…

꼭 해야만 한다는 확신이 든다면,

이동을, 두려워하지 말자.

(이렇게 말하는 나도 이동을 엄청 두려워하는,

이동에 아주 보수적인 사람이지만)





매거진의 이전글 친절한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