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블루오션 Feb 17. 2022

#5. 연예인 최애 사진

어머니를 기쁘게 하는 100가지 소소한 방법 #5

우리 어머니는 연예인을 깊게 덕질해보신 적 없으시지만, 좋아하는 최애 연예인은 분명히 있다. 

바로 미스터트롯 탑식스 출신의 인기 트로트가수 이찬원!!! 올해(22년) 27살로, 우리 언니와 동갑이다. 

방송을 챙겨보고 사진 수백장 저장하고 팬카페 가입하는 사람들처럼 진심은 아니시고 라이트하게 좋아하신다. 좋아하는 티비 프로그램에 등장하면 아이고 우리 찬원이~ 하면서 꺄르륵 웃으시는 정도? 좋아하는 연예인하면 제일 먼저 언급이 되는 정도. 


나는 어머니가 취미가 더 많아졌으면 한다. 

취미가 다양하다는 건 즉 좋아하는 것과 즐기는 것이 풍부함을 의미한다. 

현재 어머니 취미는 두개인데, tv보기와 모바일 퍼즐겜 플레이하기다. 사천성, 퍼즐, 순서 맞추기 등 종류도 다양하게 섭렵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말랑말랑 두뇌게임도 잘 맞으실텐데 왜 자주 안하실까, 스위치가 낯설어서인가) 티비는 전참시, 전원일기, 꼬꼬무, 심야괴담회 돌려보신다. 

저번 취미는 명화 컬러링이었다. 지금은 눈알 빠질 것 같다고 안한다. 


삶이 퍽퍽해서 그런 것임을 알지만 그래도 취미가 더 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나는 먹는 것도 즐기고 뮤지컬 영화에 환장하고 음악도 자주 듣는다. 어머니는 식욕도 별로 없고 음악도 땡길 때만 들으신다. 나에 비하면 어머니는 좋아하거나 즐기는 게 별로 없는 것 같다. 나보다 스트레스 받을 일이 많은 것 같은데도 말이다! 

이미 충분히 알아서 취미 생활 하고 있을텐데 괜한 참견인가? 

그래도 좀 다양한 걸 소개하고 싶은 게 사람 마음 아니겠는가~ 내 지론에 따르면 삶의 영역 곳곳에 선호하는 여러 요소를 장식해둠이 옳다. 인테리어, 음악, 수집품, 간식 등. 


그래서 어머니가 라이트한 덕질에 발을 담굴 수 있도록 이찬원 사진 몇장을 활용했다. 

저번에는 vod 서비스를 신청해봤다면, 이번에는 최애 연예인을 공략한 것이다. 


정확히 내가 뭘 했는가? 


1. 이찬원 팬페이지 게시글을 찾아서 어머니한테 구경시켜드리고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고르게 함. 

2. 그걸 다 다운 받아서 어머니한테 보내드림. 

3. 잠금화면 배경화면 설정해드림. (혼자 하실 수 있지만 그냥 해드렸음) 


4. 어머니 성함 넣고 문구 넣었음 ㅋㅋㅋㅋ 

아니 너무 저퀄리티라 조금 부끄럽긴 한데 포토샵을 약간 할 순 있지만 집 컴에는 포토샵이 안 깔려있어요. 

이게 최선이다 어쩔 수 없었다. 그래도 마음에 드셨는지 각각 카톡배경, 홈화면으로 설정하셨다. 


드디어 어머니 폰, 카톡 배경화면이 아들딸 인생샷과 절 풍경을 벗어났다. 

어머니가 최초로 등록한 연예인 사진 = 이찬원 

이제 배경화면 보일 때마다 

아이고 우리 찬원이 정말 예쁘네~^^ 하고 흐뭇하게 보신다. 


내가 이찬원 신곡 뮤비 보라고 해도, 사진 검색해서 다운 받으면 된다고 해도, 심지어 멜론에 음원 검색해서 싹다 추가하면 되는 것을 안하는 걸 보면 정말 영원히 라이트팬이실 거 같지만... 

그래도 좋아하는 연예인을 조금 더 가까이 한다는 점 자체가 인생에 행복 요소를 추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번 방법은 성공적이라고 하겠다. 



작가의 이전글 #2. 말랑말랑 두뇌 게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