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이장우가 순대국밥집 적자에도 24시간 영업을 하는 이유

적자에도 포기 못해

by 위키푸디
이장우-순대국밥집.jpg 이장우 순대국밥집. / 호석촌

이장우 순대국밥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 이장우의 순대국밥집이 화제가 됐다. 31일 방송에서는 기안84가 멤버들의 운세를 점쳤고, 그 과정에서 이장우의 사업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다. 기안84는 화투패를 보며 "손님이 몰릴 거다. 매출이 두 배로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라고 예측했다. 이를 들은 멤버들은 "이 정도면 장사 잘된다는 말 아니냐?"라며 웃음을 터뜨렸다.


이장우, 24시간 순대국밥집 영업 고수하는 이유

이장우-순대국밥집3.jpg 이장우 순대국밥집 순대국. / 호석촌

이장우가 자신이 운영하는 순대국밥집을 24시간 운영하면서 적자에 직면한 이유를 솔직하게 밝혔다. 지난해 5월 기안84의 유튜브 채널 '인생84'에 공개된 '이장우 인생터뷰'에서는 이장우가 요식업에 뛰어든 이유와 그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배우로서의 활동도 소중하지만, 현재는 요식업을 하면서도 언제든지 배우로서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 한다고 전했다.


특히 24시간 순대국밥집을 운영하면서 느끼는 어려움에 대해 이장우는 "영업을 하면서 적자가 나지만, 국밥집은 언제든지 들러 술 한잔하면서 먹을 수 있는 그런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순댓국에 소주 한잔을 즐기는 손님들을 볼 때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이걸로 돈을 많이 벌기 위한 것이 아니라, 그런 작은 행복을 주고 싶다"는 그의 말이 인상 깊었다.


이장우의 마인드에 대해 누리꾼들은 "적자 나는데도 24시간 영업을 고수하는 게 진짜 대단하다", "이렇게 음식을 사랑하는 사람은 드물다", "음식에 대한 진심이 느껴진다", "원래도 멋졌지만, 이런 마음가짐을 보니 더 멋있다"며 감탄을 표했다.


이장우 순대국밥집 위치는?


방송 이후 시청자들의 관심은 이장우가 운영하는 순대국밥집으로 쏠렸다. 가게 위치는 서울 송파구 석촌역 8번 출구 근처에 있는 '호석촌'이다.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돼 언제든 방문할 수 있다. 대표 메뉴로는 순대국, 수육큰접시, 호석촌정식 등이 있다. 가격은 순대국 1만 원, 수육큰접시 2만 원, 호석촌정식 1만 3000원이다.

이장우-순대국밥집2.jpg 이장우 순대국밥집 대표메뉴 수육큰접시. / 호석촌


이장우 순대국밥집, 실제 방문 후기

방문자들의 반응도 눈길을 끌었다. 한 손님은 "예전에는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점점 맛이 좋아졌다. 사장님의 노력 덕분"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방문객은 "한 입보다 두 입째가 더 맛있다. 먹을수록 끌리는 국밥집"이라고 전했다. 돼지 냄새를 걱정했던 한 손님도 "들깻가루를 넣고 먹으니, 국물이 진하고 감칠맛이 좋았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장우-순대국밥집4.jpg 이장우 순대국밥집 대표메뉴 호석촌정식. / 호석촌

이장우의 순대국밥집은 주차 공간이 협소해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대중교통 이용도 좋은 선택이다. 방송 이후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계획하고 있어 앞으로도 가게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냉동 딸기 '이렇게' 먹으면 감염 위험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