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안 가면 후회하게 될 서울역 인근 맛집 BEST 3

서울역 인근 맛집 3선

by 위키푸디
1033_2431_479 (1).jpg 서울역 근처 맛집 BEST 3. / 유튜브 채널 '백년해방'

수도권 전철 1호선과 4호선, 경의·중앙선과 광역급행철도 A노선, 거기에 공항철도까지. 무려 5개의 지하철 노선이 통과하는 서울역은 수도권 대중교통의 중추라고 할 수 있다. 그런 만큼 이곳을 지나는 사람은 많고, 따라서 근처에 식당도 많다. 이 중에서 어떤 곳에 가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을까? 고민 중인 당신에게 서울역 인근 맛집 BEST 3를 소개한다.


1. 서울역 근처 손꼽히는 소고기 맛집 '금자네생등심'

금자네생등심. / 유튜브 채널 '백년해방'

금자네생등심은 서울역에서 소고기 맛집으로 이름난 곳이다. 평일 6시 전에 가면 자리를 쉽게 잡을 수 있지만, 6시가 넘어가면 손님들로 꽉 차기 때문에 식사를 하려면 서두르는 편이 좋다.


이곳에선 한우 생등심 150g을 4만 5000원에 맛볼 수 있다. 고기는 입에서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질감을 자랑한다.


된장찌개도 진한 맛으로 접시를 싹 비우고 싶게 한다. 밥에 김치 하나만 얹어도 한 공기를 금세 해치울 수 있다. 담백한 맛으로 고기와 조화를 이루는 반찬은 깔끔하게 차려져 입맛을 더한다.


소고기 비빔밥을 주문하면 무국이 함께 나오는데, 이것이 숨은 별미다. 무국에는 소고기와 야채가 넉넉히 담겨 있고, 국물은 시원하고 깔끔하면서도 구수함이 살아 있다. 여기에 밥 한 술을 곁들이면 입 안이 즐거워진다.


살살 녹는 소고기와 깔끔한 무국을 맛보고 싶다면 금자네생등심을 추천한다.


2. 근처 직장인들은 다 아는 돈까스 맛집 '메시야'

메시야. / 유튜브 채널 '백년해방'

서울역 근처에 위치한 메시야는 근처 직장인들에겐 돈까스 맛집으로 명성이 자자한 곳이다.


대표 메뉴인 김치돈까스는 바삭하게 튀긴 돈까스 위에 볶음김치를 올려 낸다. 볶음김치에는 치즈가 살짝 섞여 있는 듯하다. 김치 소스의 독특한 감칠맛이 돈까스와 잘 맞아 새로운 풍미를 만든다. 보통 돈까스는 느끼해서 남기기 쉬운데, 이곳은 김치와 어우러져 끝까지 맛있다.


갈릭파라는 메뉴도 눈길을 끈다. 파와 마늘이 함께 어우러져 여름철 입맛을 돋운다. 파의 향과 마늘의 깊은 맛이 돈까스와 조화를 이룬다. 두 가지 식감이 서로 잘 맞물려 씹는 재미가 있다.


직원들의 친절함과 신선한 샐러드도 인상적인 맛집, 서울역을 방문할 일이 생긴다면 '메시야'에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3. 베트남 현지 쌀국수의 깊은 맛 '노이덴'

1033_2434_488 (1).jpg 노이덴. / 유튜브 채널 '백년해방'

노이덴은 베트남 쌀국수로 유명한 식당으로, SBS ‘생활의 달인’ 966회에 소개된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점보퍼보는 차돌양지가 듬뿍 들어간 쌀국수로, 한국 입맛에 맞춰 만들어져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향신료가 강하지 않고, 한우 육수를 깊게 우려내 해장으로도 좋다.


양지는 부드럽지 않고 씹는 맛이 묵직한데, 이 식감이 부드러운 육수와 잘 어울려 풍미를 더한다. 양이 살짝 적게 느껴질 수 있지만, 국물과 사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베트남 직원들이 요리와 서빙을 맡아 현지 느낌을 물씬 풍기는 노이덴의 또다른 장점은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한다는 점이다. 쌀국수가 떠오르는 날은 언제든 방문할 수 있다.


쌀국수를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노이덴을 추천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고민 끝! 진짜 맛있는 집만 모은 강릉 맛집 TOP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