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Apr 01. 2016

생활 속 알짜배기 팁 10가지


살다 보면 무릎을 '탁' 하고 치게 되는 때가 있다. 

평소에는 눈에 띄지 않던 것들이 유용하게 쓰이거나 하찮게 여겼던 물건이 도움이 될 때다.


은근히 지나치기 쉬운, 생활 속 알짜배기 팁 10개를 정리했다. 




1. 지하철 역무실에서 '우산'을 빌려준다.

영화 '늑대의 유혹'



2. 고정 시키기 힘든 짧은 잔머리에는 '투명 마스카라'를 발라도 좋다.

IOC 트위터



3. 하품이 나오려 할 때 윗입술을 핥아주면 하품을 잠시 멈출 수 있다.

SBS '별에서 온 그대'



4. 상표를 떼고 난 뒤 남는 끈적임은 지우개 또는 물파스로 쉽게 없앨 수 있다.

pixabay



5. 긴 머리카락이 앞으로 쏟아져 음식을 먹기 불편할 때가 있다. 이럴 때 머리카락을 양 갈래로 나눈 뒤 반대편 어깨에 내려놓으면 편하다.

giphy



6. 흰 색 이어폰에 때가 타면 클렌징 제품을 묻혀 닦아주면 깨끗해진다.

pixabay



7. 칫솔을 휴대하기 마땅치 않으면 비닐장갑 손가락 부분에 넣으면 간편하다.

유튜브, chosun media



8. 잘 쓰지 않는 샘플이나 얼굴에 맞지 않는 로션, 크림은 바디크림, 풋크림으로 사용해도 좋다.

SBS '시크릿가든'



9. 마스크팩을 하고 난 후에 남는 에센스가 아까울 때, 포장지 안에 화장솜을 넣어 에센스를 흡수시킨다. 그리고 냉장고에 넣어 뒀다가 다음날 아침 화장하기 전 피부결 따라 닦아내고 난 뒤 화장을 하면 화장이 잘 먹는다. 

sbs '별에서 온 그대'



10. 맥주를 빨리 시원하게 마시고 싶을 때, 티슈를 물에 적셔 맥주를 감싼 뒤 냉동실에 10분 정도 두면 시원하게 마실 수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