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n 24. 2016

유재석이 직접 밝힌 성공 비결

KBS2, 해피투게더


10년 넘게 정상을 지키고 있는 개그맨 유재석 씨가 직접 자신의 성공 비결을 밝혔다. (☞영상 바로가기)


지난 23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에서 가수 이상민 씨는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중 "이렇게 사람이 절제하고 자제하는 삶을 살 수 있다는 게 정말 궁금했다"며 유재석 씨에게 성공 비결을 물었다.


그러자 유 씨는 "무명이라면 무명인 시간을 겪으면서 갑자기 떴다가 부침이 있는 그런 모습을 보고 나는 그러지 말아야지 생각했다"며 겸손한 삶을 살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는 "겁이 많아서 사업을 벌이거나 그런 성격은 못 된다"고 설명했다. 


유 씨는 배려와 겸손의 아이콘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그는 최고의 자리에 섰음에도 후배들을 잊지 않고 조언과 격려를 아끼지 않아 화제가 됐다. 


☞유재석에 대해 '동상이몽' PD가 한 말

☞한경일이 보는 사람마다 말한다는 '유재석 미담'


앞서 유 씨는 '201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황광희 씨에게 "누구나 운이 좋을 때 조심해야 한다. 그럴 때일수록 주변을 돌아보고,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그래야 된다"고 말했었다. 


☞'MBC연예대상' 유재석이 광희에게 한 조언


또 후배 개그맨인 박나래 씨에게는 "너 지금 잘 되고 있는데, 술 마시면 사고도 날 수 있고 방송에 지장 줄 수도 있으니까 술 끊었으면 좋겠어"라고 조언한 것으로 전해져 화제를 모았다. 


박나래 감동시킨 유재석 한마디




작가의 이전글 "어디 갈까?" 해외여행 장소 선정 꿀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