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Dec 11. 2017

"센스 있다" 소리 들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5선

벌써 12월 중순이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온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애인 선물을 고민하는 독자가 있을 것이다.


선물을 고르는 건 언제나 어렵다. 주는 사람이 아닌 받는 사람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애인이 유행에 민감한지, 단순히 예쁜 디자인을 좋아하는지, 실용적인 물건을 선호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명품이나 유행 아이템도 상대방 스타일과 맞지 않으면 별 효과가 없다.  

그래서 준비했다. 당신 애인을 위한 ‘맞춤형’ 크리스마스 선물 5선이다.  



◈ 애인이 유행에 민감하다면?


  

“내가 좀 트렌디하거든!”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올라온 맛집은 꼭 가보고, 드라마 주인공이 입은 옷은 꼭 검색해보고, 새로 나온 스마트폰은 남보다 일찍 사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들이 있다. 트렌드를 잘 따라가는 사람들이다. 이런 이들은 남보다 앞서나가는 느낌을 즐긴다. 



1. 카카오미니 

유튜브 'Kakao'




인공지능(AI)이 세계인 관심을 끌고 있다. 인공 지능을 활용한 물건도 마찬가지다.


'카카오미니'는 카카오가 지난달 7일 출시한 인공지능 스피커다. 음악 추천, 카카오톡 연동 등 여러 기능이 탑재돼 있다. '카카오미니'는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많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미니'는 지난달 28일 판매 개시 26분 만에 2만5000대가 나갔다.


'카카오미니'는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매장인 강남점, 홍대점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 이런 경우에 선물하면 더 좋다.


- 애인이 인공 지능에 관심이 많다.

- 애인이 카카오 캐릭터를 좋아한다.



2.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애인이 게임을 좋아한다면?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를 추천한다.


‘닌텐도 스위치’는 올 한 해 일본을 뒤흔든 장난감이다.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일본 오사카무역관에 따르면 ‘닌텐도 스위치’는 8개월간 180만 대가 팔렸다. 


‘닌텐도 스위치’는 가정용 콘솔 게임기와 휴대용 게임기를 통합한 형태다. ‘TV 모드’, ‘휴대 모드’, ‘테이블 모드’ 등 총 3가지 모드가 있다. 사용자는 자기 상황에 맞게 모드를 설정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뿌요뿌요’, ‘테트리스S’ 등 고전 게임도 할 수 있다. 



☞ 이런 경우에 선물하면 더 좋다.   


- 애인이 게임을 좋아한다.

- 둘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원한다.



◈ 애인이 '실용파'라면?


"난 실용적인 게 좋아! 대신 아무거나 쓰지 않아!"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소비 습관을 지닌 사람들이 있다. 이런 부류는 꼭 필요한 물건만 산다. 옷이든 가방이든 시계든 선을 넘는 구매는 하지 않는다. 애인이 이런 유형이라면 실용적인 선물도 괜찮다. 대신 업계 최고 수준으로 입소문이 난 물건이어야 한다. 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도 필요하다. 



1. 브라운 뉴 시리즈 5 면도기


이하 브라운


  

축구선수 기성용(28) 씨가 사용한다고 알려져 인기를 끈 면도기가 있다. ‘브라운 5’ 시리즈다. 지난 10월 ‘뉴 시리즈 5’가 새로 나왔다. 


‘뉴 시리즈 5’에는 ‘오토센싱’이 탑재돼 있다. ‘오토센싱’은 1분에 800번씩 사용자 수염 밀도를 파악하는 기술이다. ‘뉴 시리즈 5’는 ‘오토센싱’으로 읽어낸 정보에 따라 사용자 얼굴 부위마다 힘을 다르게 가한다. 사용자는 면도기 안에 인공지능이 들어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뉴 시리즈 5’에는 8가지 방향으로 움직이는 유연한 헤드가 들어 있다. 사람 손으로 면도가 어려운 사각지대까지 깔끔하게 면도할 수 있다. 방수 기능이 있어서 샤워 중에도 이용할 수 있다.



☞ 이런 경우에 선물하면 더 좋다. 


- 애인이 기성용 선수 팬이다.

- 애인이 외모 관리에 관심이 많다.

- 남자친구가 물건을 고를 때 이것저것 꼼꼼하게 따지는 편이다.



2. 오랄비 전동칫솔 GENIS 9000


이하 오랄비



 “뭐? 크리스마스 선물로 칫솔을 주라고?”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다. 칫솔은 슈퍼에 가서 1000원, 2000원만 주면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당연히 그 칫솔을 얘기하는 건 아니다. 오랄비 ‘지니어스 9000’은 치과의사와 얼리어답터가 극찬하는 전동칫솔이다. 


‘지니어스 9000’은 독일 기술력으로 유명한 '오랄비'의 야심작이다. 세계 최초로 장착한 위치감지 기술로 덜 닦인 부분까지 파악한다. 분당 4만8000회 진동하고 1만500회 회전할 정도로 섬세하고 정확한 기술을 자랑한다.



  

‘지니어스 9000’은 맞춤형 관리가 특징이다. 사용자는 자기 상태에 맞추어 센서티브, 미백, 잇몸, 혀 세정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 이런 경우에 선물하면 더 좋다.


- 애인이 치아 건강에 관심이 많다.

- '얼리어답터 커플'을 지향한다. 



◈ 애인이 '한정판'을 좋아한다면?


"난 남들과 달라! 이 세상에 얼마 없는 걸 원해!"


  

취향이 확고한 사람들이 있다. 대체로 물건 보는 눈이 까다롭다. 이들은 감각적인 디자인을 좋아한다. 동시에 유행을 지나치게 따르는 이미지로 보이고 싶어 하지 않는다. 이런 사람들은 특별해 보이는 걸 좋아한다. 


애인이 이런 스타일이라면 ‘한정판’을 공략해보자. 물론 디자인과 품질 역시 ‘최상’이어야 한다.  



1. SK2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


이하 SK2



  

SK-II는 해마다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자연 발효 대사액인 피테라™를 90% 이상 함유한 기초 화장품 세트다. 트리트먼트 에센스, 로션 등이 들어 있다. 


SK-Ⅱ 는 리미티드 에디션 보틀 디자인에 진취적인 느낌이 나는 문구를 삽입했다. “당신이 선택한 삶을 살아가라”, "변화는 당신 안에 있다”, “운명은 당신 선택에 달렸다” 등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주체적인 여성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다. 


그룹 소녀시대 전 멤버 수영(최수영·28)도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기념 영상에 출연했다. 수영은 노래와 연기 두 분야에서 모두 재능을 인정받고 있다. 많은 여성이 ‘워너비’로 삼는 인물이다.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계절이다. 애인에게 기초 화장품을 선물해보자. 디자인이 감각적이고 메시지도 훌륭한 ‘피테라 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추천한다. 



☞ 이런 경우에 선물하면 더 좋다.


- 애인이 진취적인 여성상을 동경한다. 

- 애인이 소녀시대 수영을 좋아한다.

- 애인이 팝아트 느낌 디자인을 좋아한다.




작가의 이전글 스마트폰, 야간조명이 내뿜는 '블루라이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