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Dec 05. 2018

트위터가 선정한 2018년 분야별 검색어 TOP10

사회 이슈, 정치, 엔터테인먼트, K팝, 게임 분야에서 인기 키워드 정리

5일 트위터에서 2018년 가장 화제가 됐던 검색어를 분야별로 정리했다.


트위터 이용자들이 사회 이슈 분야 중 단연 주목했던 사건은 '스쿨미투'였다. 사회 전역으로 파장을 낳은 미투 운동이 학교 안까지 퍼진 영향이었다.


2위는 '페미니즘'이었다. 정치 관련된 키워드로는 5위 '드루킹', 7위 '남북정상회담', 9위 '혜경궁김씨', 10위 '지방선거'가 있었다.



정치계에서 가장 화제가 됐던 주인공은 문재인 대통령이다. 여러 논란과 분쟁으로 관심을 모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위에 올랐다. 3위는 이낙연 국무총리, 4위는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다. 북한 김정은 위원장은 5위였다.



많이 검색된 K팝 아티스트는 전 세계에 열풍을 일으킨 방탄소년단(BTS)였다. 이어 2위 엑소(EXO), 갓세븐, 워너원, NCT 등이 이름을 올렸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이슈는 우리나라에서 처음 개최된 평창동계올림픽이었다. 올림픽에서 가장 인기 많은 종목이었다가 최근 코치진 논란이 불거졌던 컬링은 7위에 이름을 올렸다. 2위와 3위는 인기 음악 방송 프로그램인 뮤직뱅크와 엠카운트다운이다.



트위터는 게임 분야에서도 키워드 10개를 추렸다. 1위는 아이돌을 육성하는 모바일 게임인 앙상블스타즈였다. PC 게임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오버워치는 3위, 배틀그라운드는 4위에 올랐다.










▼아직도 안봤어? WIKITREE 오늘의 핫뉴스▼



작가의 이전글 백예린, '브리즈웨이 크리스마스 스페셜' 공연 연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