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Apr 12. 2019

과학 꿈나무 위해 총 상금 2억원 쾌척하는 공모전

또래 아이들보다 조금 다르고 특별한 상상력으로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있다. 모두가 어렵다고 말하는 일에도 오직 과학에 대한 애정과 열정으로 임하는 그야말로 ‘대한민국 과학 히어로 꿈나무’들을 위해 총 상금 2억원의 공모전을 개최하는 기업이 있다.  


이하 한화 홈페이지


한화는 지난 2011년부터 ‘한화사이언스챌린지’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벌써 9회째를 맞은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과학을 통해 인류의 삶에 기여하겠다는 비전 아래 그동안 수많은 가능성을 발굴해낸 과학 히어로들의 등용문과 같은 공모전이다.  



올해는 ‘한화 사이언스챌린지 : 엔드게임’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영화 어벤저스처럼 말 그대로 무한한 상상력으로 지구를 구할 과학 히어로를 발굴하기 위한 오디션인 셈이다. 


매년 인류의 보다 나은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일관된 주제로 진행돼왔던 만큼, 이번에도 4대 글로벌 이슈인 에너지(태양광), 바이오(질병, 식량), 기후변화, 물 분야에 대한 이슈로 최고의 과학 히어로 팀을 선발하게 된다.  



총 4가지 글로벌 이슈에 대한 연구를 진행, 결과물로 도출된 아이디어를 참신함, 논리성, 실용성 등 다양한 방면에서 검토하고, 예선과 본선을 거쳐 지구를 구할 수 있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최종 선발한다. 


대상에게는 4천만 원을 지급하며 총 상금 규모는 2억 원이다. 본선 진출자에게는 한화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은상 이상의 수상팀 전원에게는 해외 유수 과학기관과 공과대학, 한화 글로벌 사업장을 견학하는 특별 프로그램의 기회도 부여한다.   



이번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19’는 4월 14일(일)까지 온라인을 통해서만 예선 접수를 받고 있다. 주변에 남다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거나 과학자의 꿈을 꾸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주저 말고 이번 주말 지원서를 작성해보자. 

작가의 이전글 한국에서 아쉽게 사라진 외국 음식점 8곳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