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Mar 03. 2020

만나기만 해도 행운이 찾아온다는 길조 고양이 특징 6

만나면 당장 로또 사야함

“오늘 만난 고양이는 행운의 고양이일까?”

고양이의 재채기 소리도 행운의 상징이다.


속을 알 수 없어 더욱 신비롭고 사랑스러운 고양이들. 그중에도 만나면 바로 로또 사야 한다는 특별한 고양이들이 있다. 


아래에 길조 고양이의 특징들을 잘 봐두었다가 우연히라도 마주치게 된다면 나에게 곧 찾아올 행운을 기다려보자.  


1. 삼색이 고양이

이하 셔터스톡


흰색, 검정, 노랑 또는 갈색 털을 가진 삼색이 고양이는 미국에서 재물운을 상징하는 행운의 고양이이다.


그 외에도 배를 탈 때도 수컷 삼색이를 태우면 안전하게 돌아올 수 있다는 미신과 삼색이의 꼬리를 사마귀에 문지르면 사라진다는 미신이 있다.  


2. 재채기 고양이


이탈리아에서는 고양이의 재채기 소리가 행운이 들어오는 소리라고 한다. 특히 결혼식이 있는 날에 고양이 재채기 소리를 들으면 검은 머리 파뿌리 될 때까지 알콩달콩한 부부로 살 수 있다고 한다.   


3. 검은 고양이


검은 고양이를 불길한 상징으로 생각하는 나라들도 많지만 스코틀랜드에서는 문 앞에 낯선 검은 고양이가 있으면 재물운이 찾아온다고 한다.


4. 오드아이 고양이


좌우 눈의 색이 다른 오드아이 고양이들은 태어날 확률이 1%로 매우 희박한 만큼 '황금의 눈'이라고도 불린다. 이 황금의 눈을 마주치면 재물운이 찾아온다고 한다.  


5. 애꾸눈 고양이


미국에서는 애꾸눈 고양이를 만났을 때 소원을 빌고, 엄지에 침을 발라 다른 쪽 손바닥에 찍으면 그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한다.  


6. 갈고리 모양 꼬리 가진 고양이


종종 유전적인 이유로 휘어진 꼬리를 가진 고양이들이 있다. 이 휘어진 꼬리가 고리처럼 생겨서 '고리에 행운이 걸린다'는 의미에서 행운의 고양이로 여겨진다.


위키트리 오늘의 핫뉴스
작가의 이전글 쿠팡맨에 감사하다며 선물 건넨  ‘천사 시민들(사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