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l 19. 2021

“이게 진정한 ESG” LG 휘센 친환경 시스템에어컨

[광고] LG전자


이하 셔터스톡


올 여름도 짓궂은 날씨가 예상된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며 습도 높은 장마와 열대야로 잠을 설치는 사람들이 늘어날 전망이다. 변덕스럽고 불쾌지수 높은 여름철, 에어컨은 필수 가전이 됐다. 이전에는 에어컨을 선택할 때 높은 에너지 등급 등을 고려했다면, 최근에는 트렌드가 바뀌었다. 소비자들의 환경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친환경까지 고려한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기업에서도 ESG경영(환경·사회적 책임·투명한 지배구조)이 화두가 되며 많은 기업들이 친환경 경영을 선포한다. 매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의 경우, 인테리어를 할 때 친환경과 에너지 절감 요소 등이 중요한 이슈다.   


이하 위키트리


최근 새로운 표준 인테리어를 선보인 편의점 체인 미니스톱도 신규 매장에 친환경적인 요소를 곳곳에 녹였다. 특히 시원한 바람, 쾌적한 공기로 일상 속 휴식공간을 만들기 위해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설치해 소비자 편의성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높였다. 미니스톱 표준인테리어를 적용한 미니스톱 용인화산점을 방문해,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살펴봤다.  



편의점에 들어서니, 시원하고 청정한 바람과 함께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이 눈에 띄었다.   

LG전자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제조공정부터 친환경적으로 관리하는 제품이다. 국내 에어컨 업계 최초로 친환경 제품임을 증명하는 ‘로하스(LOHAS)’ 인증을 받았다. 로하스 인증이란 한국표준협회가 2006년부터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친환경적이고 사회공헌 노력과 성과를 보인 기업의 제품, 서비스 등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LG전자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창원에서 생산하는 냉난방 공조기에 로하스 인증을 받고, 고효율 제품 개발, 제품의 환경 유해성 개선, 온실가스 감축 등으로 탄소 중립을 추구하고 자원 순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업계 최고 수준의 인버터 제어 기술과 소음은 줄이고 효율을 높여주는 R1 컴프레셔, 냉난방 효율을 높이는 열교환기 등 최신 에너지 기술을 집약했다.  



친환경과 에너지 효율뿐만 아니라, 최근 없어서는 안되는 기능으로 떠오른 공기청정기능까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소비자라면 주목하자.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CAC 마크도 획득했다. CAC마크는 에어컨 제품의 공기청정기능에 대한 성능시험을 엄격히 실시, 소비자에게 신뢰성을 부여할 만한 제품에게 부여하는 단체 품질 인증 마크다. (공기청정협회 2021년 1월 인증 기준입니다. (인증번호 : CAC02ASAX21))


인증 받은 공기청정기능으로 시원한 바람과 함께 4계절 내내 쾌적하고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다.  



공기청정기능으로 환기가 어려운 매장, 창문을 열기 어려운 사무실 등의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공기질을 관리할 수 있다. 에어컨 코너에 위치한 LED 램프가 4가지 컬러로 변화하며 수시로 실내 공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줄 뿐만 아니라, 리모컨을 통해서도 먼지 농도 수치를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은 기존 시스템에어컨의 바람 방향 조절을 위해 필요했던 윈드바이저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국내 최초로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에 에어가드를 탑재해 6가지 공간 맞춤 기류(파워 바람, 에어가이드 바람, 자동 맞춤 바람, 숲속 바람, 집중력 강화 바람, 고천장 바람)를 구현한다. 기존 천장형 실내기의 기류를 조절하는 4개의 베인(vane, 날개) 외에 제품 내부에 투명한 날개인 4개의 에어가드를 추가해 바람의 방향을 더욱 정밀하게 조절한다.  


LG전자


눈에 띄는 편의 기능도 있다. Wi-fi가 기본 장착되어 LG ThinQ 연동이 가능하다. LG ThinQ 앱을 통해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용 전력량과 필터 컨디션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8월 공기청정기능과 위생 기능을 강화한 ‘2021년형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출시한다. ‘5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적용, 4계절 내내 쾌적하고 깨끗한 바람을 제공할 예정이다. 5단계 청정관리 기능은 극초미세먼지부터 공기 속 세균 및 바이러스를 제거한다. (부유세균(표피포도상구균), 부유바이러스(박테리오파지) 99% 제균.(인증기관 : TUV))  



더욱 놀라운 점은 UVnano기능을 통해 바람이 나가는 펜까지 99.99% 살균하는 LG 휘센 시스템에어컨만 독보적인 기술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비롯해 에어컨 운행이 종료되면 자동건조 기능으로 에어컨 내부에 남은 물기를 건조해 내부 습기를 제거해 냄새 걱정 없이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신제품에는 한 단계 더 발전된 인공지능을 적용해 공간을 스스로 판단, 공간별 맞춤형 바람을 제공할 예정이다. 건물 내 사무실, 회의실, 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의 온도, 습도, 인원수와 같은 상황정보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기술로, 공간에 맞춰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해주는 ‘상황별 기억 제어’ 기능을 구현한다.  



신제품에 적용되는 이 기능은 외부로부터 열과 습기가 자주 들어오고 사람의 움직임이 많은 1층 로비에는 쾌속 냉방과 강력 제습을 하고, 외부와 차단되어 있고 움직임이 적은 사무실의 경우 냉방은 약하게 하면서 쾌적한 습도를 유지하도록 운전하는 방식으로 실내 공기를 알아서 똑똑하게 관리해준다.


갈수록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친환경과 에너지 절감을 실천하기 위해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적용한 상업 공간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4계절 내내 사용하는 만큼 공기청정기능까지 꼼꼼하게 따지는 소비자라면 이만한 선택은 없을 것이다. 앞으로 보다 다양한 공간에서 LG 휘센 시스템에어컨을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해본다.


작가의 이전글 971회 로또 1등 당첨된 6명 지역 살펴보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