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Oct 07. 2021

알고 보니 더 특별한 장기하X안성탕면 콜라보

      

두루두루아티스트컴퍼니


“내 음악에 멋이란 게 있다면 그건 어디까지나 우리말과 우리글에서 나오는 것이다”


톡톡 튀는 가사와 멜로디로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뮤지션 장기하의 인터뷰 내용이다. 자타가 공인하는 한글 사랑 아티스트로 활동해온 그가 575번째 한글날을 맞아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라면 ‘안성탕면’과 협업 제품을 출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농심


1983년 출시되어 꾸준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안성탕면은 우거지장국을 모티브로 한 구수하고 깊은 국물맛이 한국적이다. 한글날에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안성탕면의 포장지에는 한자로 ‘안성탕면(安城湯麵)’이 써있는 것이 익숙한데, 이번 한글날 한정판에는 장기하가 직접 한글로 쓴 ‘안성탕면’을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장기하 인스타그램


그간 안성탕면에 제품의 모델 사진이 인쇄된 적은 있지만, 손글씨가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자신의 산문집에서 안성탕면을 가장 좋아하는 라면으로 꼽기도 하며 평소 제품에 대한 사랑을 표출냈던 장기하 역시 본인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 소식을 전하며 기뻐했다.  


이하 농심


이번 한글날 한정판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첫번째 이벤트는 구매 인증사진 이벤트다. 안성탕면 한글 패키지를 구매해 인증샷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안성탕면 #한글안성탕면 #농심)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이다.  



두번째 이벤트는 빈 포장지에 직접 안성탕면을 한글로 써보는 아기자기하고 재밌는 이벤트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로고 부분이 비어있는 제품 이미지를 다운받아 본인의 손재주를 맘껏 펼쳐 한글로 ‘안성탕면’을 작성하고 역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위키트리


위키트리도 시간을 내 직접 참여해보았다. 친구와 함께 참여해보면 더욱 재미있겠다. 직접 꾸민 귀여운 안성탕면 포장지는 인스타그램 피드에서도 주목을 끌 수 있을 것이다.


농심은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안성탕면이 인쇄된 브랜드 의류와 농심 럭키박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꼭 확인해보자.


다시 한 번 3일의 연휴가 돌아왔다. 바쁜 일상을 뒤로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글날의 의미를 되새기며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한 포장지의 안성탕면으로 든든한 한 끼를 채워보면 어떨까. 가슴을 따뜻하게 만드는 특유의 구수한 된장 베이스 국물과 함께 귀여운 한글날 기념 이벤트까지 참여한다면 보다 뜻깊은 휴일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전세계 박스오피스 장악한 '007 노 타임 투 다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