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Dec 17. 2015

친구가 이성으로 보이는 5가지 순간


남녀 사이엔 진정한 친구가 없다는 말이 있다. 친구가 이성으로 보이는 순간을 정리해봤다. 



1. 잘 꾸미고 나왔을 때

[이하 giphy]

매일 후줄근하게 입고 다니던 애가 평소와 다르게 잘 꾸미고 나오면 좀 달라 보인다. 예로 흰 티에 청바지만 입고 머리는 질끈 묶고 다니던 친구가 어느 날엔 갑자기 여성스러운 원피스를 입고 온다면? 아마 평소랑은 달라 보일 것이다.



2. 은근히 챙겨줄 때

아플 때 걱정해주고 약을 사다 준다거나, 짧은 치마를 입고 온 날 다리 가리라고 옷을 준다거나 하는 식으로 챙겨줄 때 좀 달라 보인다. 




3. 친구에게 애인이 생겼을 때


평소엔 편하게 잘 놀던 친구가 어느 날 "나 애인 생겼어"할 때 '아, 얘도 남자(여자)였지"라고 깨닫게 된다. 여기서 더 나아가 친구가 평소 잘 챙겨줬다면 더 그 빈자리를 느끼게 된다. 애인이 생기면 아무래도 이전과 똑같은 친구 관계를 유지하기는 어려우니까. 




4. 남자다운/여자다운 모습을 봤을 때 

먼저 여자 입장에서 예를 들겠다. 짐이 무거워서 낑낑대며 들고 가고 있는데, 그걸 본 남사친(남자사람친구)이 들어준다. 도서관에서 손이 닿지 않는 곳에 꽂혀 있는 책을 꺼내려고 낑낑대는데 아무렇지 않게 책을 꺼내준다든지, 깜깜해서 위험하다며 데려다준다고 할 때 '설렘'을 느낀다. 


남자도 마찬가지다. 평소 아예 남자라고 생각한 여사친(여자사람친구)이 생각보다 요리를 잘하거나 십자수, 뜨개질과 같은 여성스러운 취미를 갖고 있을 때 약간 달라 보인다. 





5. 단둘이 술 마시다 눈 마주쳤을 때 

물론 예외도 있다. 하지만 술을 많이 마셔서 취한 상태에서 눈이 마주치면 '얘가 이렇게 예뻤나(잘생겼나?)'라는 생각이 들 수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