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회사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밍순 Nov 19. 2020

퇴사.

내가 싫어했던 부국장이 퇴사를 했다.


과장님이 카톡으로 물어보셨다.

"싫어하던 사람이 퇴사하니까 어때?"


나는 말했다.

"모르겠어요. 좋지도 않고 싫지도 않고"


이번 주 월요일의 일이었다.


생각도 못했다. 내가 싫어하는 사람이 퇴사를 생각했다는 게.

그냥 영원히 나를 괴롭힐 줄 알았다.


7개월 전이었던 것 같다. 

몇 달 동안은 계속 머리가 아팠다.

힘든 일은 한꺼번에 온다는데, 그때는 정말 그랬다.

타이밍이란 게 정말 있나 싶을 정도로


개인적으로 굉장히 힘들었던 일도, 

동생이 아프기도,

회사 상사 스트레스까지

이 모든 게 한꺼번에 왔으니까.


내가 퇴사하지 않는 한

저 사람은 내가 맞닥뜨려야 할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다!


퇴사를 할 줄이야. 

여기에 뼈를 묻을 줄 알았는데,


동생은 내가 이긴 거라고 했다.

생각해보니 이기고 지고 다 부질없다.


스트레스 요인이 하나 줄었으니,

행복한 일 하나를 찾아서 실행해야겠다.


나는 발전해 나갈 것이고 그렇게 할 수 있다. 

아자아자~~~~ 나 자신 파이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