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 북카페. 브루클린 식물원. 줄리아드 공연

미국 프레지던트 데이 2022

by 김지수

2022. 2. 21 월요일


미국 프레지던트 데이 공휴일(매년 2월 셋째 주 월요일)이다.



플러싱


IMG_2687.jpg
IMG_2690.jpg
IMG_2688.jpg
IMG_2689.jpg
IMG_2693.jpg
IMG_2692.jpg
플러싱에 핀 크로커스 꽃




아침 일찍 빨간 새 노래 들으며 아들과 함께 조깅하고 지하철을 타고 맨해튼으로 달려갔다. 환상적인 날씨라서 브루클린 식물원에 가려고 마음먹고 퀸즈보로 플라자 역에서 맨해튼 유니온 스퀘어 북카페에 가는 지하철에 환승하고 유니온 스퀘어 역에서 내렸다. 먼저 북카페에서 책을 잠시 읽고 그 후 식물원에 갈 계획으로.


IMG_2572.jpg



프레지던트 데이에 북카페가 오픈하니 얼마나 좋은가. 그런데 빈자리가 안 보였다. 난 브루클린 식물원에 방문할 계획이라서 북카페에서 오래 머물 시간도 없는데...


고개를 두리번두리번하는데 낯선 분이 내게 오라고 손짓을 했다. 창가에 앉은 분인데 식사를 안 하니 작은 테이블을 함께 사용해도 된다고 하면서 친절하게 말했다.


그렇게 이야기를 시작하다 전날 내 앞에서 베이글과 커피를 주문하고 호주머니에서 동전을 꺼내 계산하느라 시간이 지체된 분이 친구라고 말하니 웃었다. 친구 이름은 마이클인데 북카페에서 7년 전에 만났다고.


세상이 좁아지나 보다. 사진 찍는 분은 퀸즈에 산다고. 그럼 나랑 같은 동네에 사나 보다.


함께 테이블을 사용해도 된다는 분 이름은 로버트. 맨해튼 병원에서 태어나 이스트 빌리지에 살고 매일 7마일 정도 걷고, 매일 북카페에서 책을 읽고, 이스트 빌리지 톰킨스 스퀘어 파크와 워싱턴 스퀘어 파크도 자주 방문하고 체스를 둔다고. 뉴욕 거리에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참 많고 마음으로 할 수 있는 일이라면 기꺼이 도움을 준다고 했다. 햇살 드는 창가 자리는 100불짜리 하니 웃었다.


로버트도 나처럼 도서관보다 북카페가 더 좋다고. 신간 서적도 많고 다양한 사람들 만나 이야기를 나누니 좋다고 했다. 난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을 카네기 홀에서 만날 때를 제외하곤 낯선 사람과 쉽게 이야기하는 성격은 아닌데...


커피를 마시며 로버트와 이야기를 나누다 유니온 스퀘어 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달렸다. 나의 목적지는 브루클린 식물원. Atlantic Avenue-Barclays Center Station역에서 2호선에 환승했다.



Nl4-7eYLO5Pn8HHpn6o8zgEMLu4.jpg
pCXQtK6bkF9TXVJXJltnSARnSzY.jpg
브루클린 식물원도 내가 무척 좋아하는 곳이다. 봄이 되면 자주자주 방문해야지.



플러싱 집에서 식물원까지 가까운 거리가 아니라서 자주 방문하지 못하는데 날씨가 좋아 내 마음이 움직였다. 역시나 방문객들이 무척 많았다. 셰익스피어 가든에서 무슨 꽃이 피었나 보고 매그놀리아 꽃 피는 정원에 가서 언제 꽃이 피나 보고, 수선화 꽃 피는 언덕에 핀 크로커스 꽃을 보았다. 우리 동네 플러싱에는 크로커스 꽃이 겨우 몇 송이 피었다. 그런데 식물원은 역시 달랐다. 수선화 꽃 언덕에 크로커스 꽃이 가득 피어 있었다.



브루클린 식물원


IMG_2716.jpg
IMG_2715.jpg



zc9mtGSghLMvaH1SW2BdBZfXbUo.jpg



IMG_2756.jpg
IMG_2754.jpg
BTp56zkMYe2gY1RXZvzaxF0YnFo.jpg
IMG_2782 2.jpg
IMG_2778 2.jpg




마음은 겨울 바다 보러 브루클린 코니 아일랜드에도 가고 싶은데 꾹 참고 지하철을 타고 플러싱으로 돌아왔다. 집에 도착하니 아들이 배가 고프다고 하니 미안했다. 아침에 닭죽을 끓여 먹었는데 세대가 다른지 아들이 좋아하는 메뉴가 아니라서 조금 먹고 남기더니 배가 출출하다고 했다.


줄리아드 학생 바이올린 공연도 보았다.










Kevin Zhu, Violin

Monday, Feb 21, 2022, 5:30 PM



BÉLA BARTÓK Sonata for Solo Violin, Sz. 117

FRANZ SCHUBERT Fantasie in C major, D 934, Op. posth. 159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