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그냥 Dec 10. 2021

OTT춘추전국시대, 구독 서비스 무료 프로모션 방법4

<기고링크>아웃스탠딩 기고 링크 입니다


이번 기고는 실생활과 밀접하네요:)



1. 넷플릭스만으로 살아갈 수 있을 줄 알았더니 왓챠, 티빙, 웨이브도 모자라서 쿠팡플레이에 디즈니플러스, 애플TV까지 나왔습니다.

 

2. '디즈니플러스 국내 도입으로 본 한국인들의 통장 모습.jpg'라는 온라인 밈까지 나왔죠. OTT 서비스 어느 곳도 놓칠 수 없다고 생각하게 되니 우리 통장은 매달 위기가 아닐 수 없습니다. 새 시대의 세금이라는 소리도 나오죠.

 

3. 많은 언론들이 어떤 서비스가 살아남을 것인가에 집중하는 분위기인데요, 사실 사용자로서 관심사는 어쨌든 좋으니 가장 '효율적으로' 좋은 콘텐츠를 다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죠.

 

4. 친구들과 계정을 공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모두 쉐어할 수는 없으니 어떻게든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게 됩니다.

 

5. 프로덕트를 만드는 사람으로서 OTT 구독 서비스가 갖는 시스템적 특징과 무료 프로모션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죄송하지만 이 글에서 직접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는 것은 아니고요, 그런 프로모션을 어떻게 만들어 내는가를 다루려고 합니다. 무료 시청 방법은 다른 곳에서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아웃스탠딩 뉴스레터 구독 : outstanding.kr/newsletter


https://outstanding.kr/ottpromotion20211208


매거진의 이전글 비대면 회의를 어떻게 리딩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