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그냥 Jun 07. 2017

워크샵 교재 완성

뿌듯함과 아쉬움


아시는 분인 알다시피 요즘 기존에 연재했던 이커머스 역사에 대해서 워크샵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https://brunch.co.kr/@windydog/76


 다들 정신없이 변화하는 트렌드만 쫓다보니 이 업계에서 중심을 찾기가 힘들었다고 해야하나요

역사적 관점에서 보자는 제안은 팀장님이 저에게 주신 거였지만 보고 뒤에도 계속 발전 시키면서 정말 큰 배움의 시간이 되었어요. 특히 현업 기획자인 저에게는 지난 모든 업무가 하나로 연결되는 것 같은 기분도 들었답니다.


각설하고,

워크샵 참여자분들께 드리기 위해  총 64쪽에 달하는 교재를 완성했어요~


내용 구성은 이렇답니다

1부. 이커머스의 역사 연재물 (2016년 추가 정리)

2부. 이커머스 키워드별 흐름

  - 비즈니스 모델별 특징과 출현 시기

  - 상품군별 출현순서

  - 역사속 이커머스의 성공과 위기요인 분석



예쁘게 편집된 교안을 보니 뿌듯하네요.

책을 만든다면 이런 기분이겠죠?ㅎ


워크샵에서는 교재에 포함되지 않은 실무 이야기도 생각나는대로 다루려고 하고 있어요.

내용이 방대해서 시간관리가 잘 될지 모르겠네요!


예쁘게 스프링책자로 엮어서 배포할 예정이에요!

받으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UX기획자의 전문성(to.JR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