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inebee Jun 03. 2019

봉인된 버번 (메이커스 마크 Maker's Mark)

봉인된 버번 (메이커스 마크 Maker's Mark)



메이커스 마크(Maker’s Mark)


메이커스 마크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붉은색 왁스의 봉인입니다. 병뚜껑 부분을 왁스로 봉인 처리하는데 이 과정은 전부 수작업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 봉인 모양은 한병 한 병이 전부다 다른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지금은 그냥 흘러내린 왁스 모양의 고무 덮개로 바뀐 것 같습니다) 


Maker’s Mark 

메이커스 마크는 스코틀랜드 이민자에 의해 설립된 제조사로, 미국식 위스키가 아닌 스코틀랜드의 전통을 담은 스카치위스키 방식으로 만들어집니다. 메이커스 마크는 한꺼번에 대량을 생산할 수 있는 연속식 증류기 대신 전통 방식의 단식 증류기로 소량 생산되며 정해진 숙성 기간이 아닌 가장 좋은 맛이 날 때 병입 하는 프리미엄급 핸드메이드 버본 위스키입니다. 이러한 메이커스 마크 사의 자부심은 라벨의 위스키 표기에서도 알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미국의 위스키는 ‘Whiskey’라고 표기하는데 반해 메이커스 마크는 스코틀랜드의 위스키 표기 방법인 ‘Whisky’라고 표기하고 있습니다. 메이커스 마크는 버본 위스키 특유의 달콤함과 더불어 캐러멜과 바닐라 향이 느껴지며 목 넘김이 좋기 때문에 콜라 등 다른 음료에 타서 마시기보다는 스트레이트나 온 더 락으로 드시면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버번 #메이커스마크 #미국위스키 



☞ 교보문고Yes24알라딘인터파크 

매거진의 이전글 공력이 세져서 공부가주인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