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inebee Dec 11. 2023

청양고추를 넣은 보드카!

�고추 소주는 매운 청양고추를 쫑쫑 썰어서 소주 병에 넣어 먹기도 하지만 고추의 위, 아랫 부분을 자르고 씨를 좀 털어낸 후 술잔에 꽂아 빨대처럼 쪽쪽 빨아 먹기도 합니다.


물론 고추를 썰어서 넣는 것보다 매운 맛은 훨씬 덜 느껴지기에 한 모금 마시고 빨대를 잘근잘근 씹어서 입 안에서 고추 소주를 완성하는 것이지요.

매콤한 고추의 향과 맛이 소주와 어우러지며 은근히 매콤깔끔한게 술이 쭉쭉 들어갔는데요, 요즘은 고추소주를 파는 곳도 따로 만들어 마시는 모습도 보기 힘들어진 것 같습니다.


고추소주의 맛을 그리워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딱인 술이 있는데요... 고추소주의 상위호환인 청양고추가 들어간 보드카 '쇼어RED'입니다.


쇼어RED는 번트 보리와 번트 메밀로 유명한 브리즈앤스트림에서 만든 보드카로, 강원도 인제 쌀로 만든 40도 보드카에 역시 인제의 청양고추를 침출시켜 만들어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RED가 들어간 이름과 붉은 색의 라벨이 이 술은 맵다!라는 것을 말해주는 것 같네요.�


청양고추의 매콤함과 40도의 알콜이 만난 매콤한 보드카. 추운 겨울에 한 잔 마시면 몸에서 열이 훅 나며 추위도 잊을 것 같습니다~!


⭕품명 : 쇼어RED

⭕유형 : 일반증류주(쌀보드카)

⭕도수 : 40%

⭕용량 : 375ml

⭕원재료 : 청양고추침출원액(쌀/청양고추:강원도 인제산 100%), 정제수

⭕제조원 : 브리즈앤스트림


#쇼어레드 #쇼어RED #번트 #번트보리 #번트골드 #번트gold #브리즈앤스트림 #인제 #청양고추 #인제쌀 #보드카 #우리술 #겨울술 #겨울술추천 #매운술 #이도술상회 #전주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인과 영국인이 만든 한국소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