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와인같은 남자 May 11. 2023

소소한 행복, 삶의 소중함을 찾다.

작은 행복, 커피 한 잔과 함께

평소와 다름없는 주말 아침이었다.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던 캡슐형 커피머신이 서재 구석에 먼지가 쌓여 있던 것이 생각났다. 그러자 갑자기 뭔가 다른 주말을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들었고, 머신을 꺼내 정비하기로 결심했다.


시간을 내어 머신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정비하니, 마치 오랜 친구와의 재회처럼 뭉클한 감정이 들었다. 러다 찬장 한편에 자리한 포장이 벗겨진 지 오래된 스타벅스 캡슐 커피를 꺼내 오랜만에 내려 보기로 마음먹었다. 커피 머신이 돌아가며 나오는 물소리와 기계음, 커피 향이 조용한 주말 자그마한 나의 서재 공간에 퍼져갔다. 커피 향기에 몸이 저절로 끌려 하얀 머그컵에 내려진 커피 한 잔을 손에 들었다.


서재의 의자에 앉아, 음악을 들으며 차분하게 커피를 마시기 시작했다. 그때 문득, 편안함과 행복감이 가슴을 채웠다. 오랜만에 조용한 시간을 보내며, 커피 향기와 함께 올라오는 기억들이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었다. 생각해 보니, 이 작은 행복이 얼마나 소중한지 느낄 수 있었다.


우리는 때로는 작은 행복에 집중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일상에서 스트레스받거나 지칠 때, 행복은 멀게만 느껴지곤 한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일상의 소소한 순간들에서 행복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같은 날처럼, 커피 한 잔과 음악의 조화에서 찾은 행복을 누리며, 삶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껴본다.


이 작은 행복들이 모여, 삶의 가치를 높여준다. 이토록 간단한 순간에서도 행복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삶의 여러 부분에서 그것들을 소중히 여기자. 이것이 바로 우리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이다.


또한, 이렇게 작은 행복을 찾아내고 공유하면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도 더 따뜻해진다. 친구들과 함께 커피를 마시며 즐거운 대화를 나누거나, 가족들과의 특별한 시간을 보낼 때, 이러한 소중한 순간들이 더욱 깊은 의미를 갖게 된다.


결국, 삶의 소중함을 느끼는 것은 누군가와 함께하는 것이다. 우리가 겪는 일상의 소중한 순간들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는 것이 바로 삶의 소중함을 발견하는 비결이다.


그렇기에, 이제 우리는 이런 작은 행복을 놓치지 않고 감사하며 살아가야 한다. 커피 한 잔을 들고, 음악을 듣는 이 순간을 소중히 여기며, 삶의 소중함을 깊이 느낀다.


이렇게 느끼면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더라도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발견할 수 있는 눈과 마음을 가져보자. 그리고 그것들을 주변 사람들과 함께 나누며 삶의 진정한 가치를 더욱 높여갈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삶의 소중함을 깨닫고, 행복한 일상을 살아가는 지혜라 할 수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