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는 경쟁시대
미래사회는 경쟁시대
미래사회는 무한 경쟁시대가 될 것이며 끊임없이 스터디하고 노력하지 않으면 도태되고 경쟁력을 상실하고 종내는 사라질 것이라고 합니다
방송 프로그램만 보아도 가수들의 무한경쟁 서바이벌 베틀 프로그램들이 계속 만들어지고 있으며 가수도 끊임없이 노력하지 않으면 물러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가수에서 댄스 뮤지컬 요리 등 재능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오디션 프로그램도 그 수가 계속 많아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사회단체도 역시 오래된 조직일수록 힘을 잃어가고 정체성과 브랜드 가치가 하락함으로써 회원수 감소가 시작되면서 점점 존재감을 잃기 시작하면 더 이상 회생 가능성이 없어진다는 것을 누구보다 회원 스스로가 실감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현실을 이겨내고 단체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회원 간의 소통과
연결 네트워크가 강화되고 단체를 홍보하고 알리는
수단을 만들어야 하는데 회원 간 네트워크는 강화되고 있으나
정작 단체를 알리고 홍보하고 회원 영입을 위한 수단은 전무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5G 시대는 현재 인터넷 속도의 20배 가 빨라지는 가상세계에서 향후 미디어는
그 힘을 점점 강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1인 방송 크리에이터와 1인 매체는 점점 더 개인에게 필요하게 되며
좀 더 빨리 개인 브랜드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소속되어 있는 MCN 이 있어야 합니다
사회단체는 회원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 1인 방송 크리에이터
과정을 신설하여 육성하거나 회원 중 1인 방송 크리에이터들을 선발
모집하여 단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채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육성하여야 합니다
단체의 미디어 방송 채널을 활성화하여 일반인들에게 회원들과
소통하고 연결하고 정보를 공유하게 함으로써 단체의 회원가입을
유도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홍보 광고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보는 공유하는 것이지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경쟁이 없는 조직은 죽은 조직이며 결코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따라서 사회단체는 타 단체와 끊임없이 경쟁하는
체제를 갖추고 협업을 하여야 합니다
사회단체는 회원들의 질적 향상을 위해 1인 미디어 시대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고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여 스타 마케팅을 시작한다면
한 사람의 스타가 수백수천 명을 설득하는
기회를 만들게 되고 회 원배가에 큰 영향을 줄 것입니다
회원 중 1인 방송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MCN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기를 제안합니다
단체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계십니까? 페이스북 채널을 운영 중이십니까
그렇다면 1인 방송 MCM시스템을 즉시 가동하고 운영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