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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심현용 Dec 07. 2018

기업의 1인 방송 MCN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

기업의 미래홍보와 마케팅 전략



5G 시대가 드디어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기업의 홍보와 마케팅은 향후 어떻게 변할 것인가를 1인 방송의 관점에서 관찰하고 예견해 본다면 기업이 자체 내에 영상 제작팀을 두고 홍보영상물을 제작하고 운영하던 시대에서  UCC 문화가 확산되면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영상제작을 하기 시작하였고 그로 인해 수많은 영상제작 프로덕션들이 줄줄이 기업으로부터 영상 물량을 1인 미디어들에게 뺏기는 현상을 경험하였습니다    

  

그 많은 영상 제작 프로덕션들 중  영상 제작 시스템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 시스템으로 바꾸고 지자체와 기업의 생중계를 하고 있는 프로덕션들은 지금 다시 재기하고 있습니다   

   

홍보, 마케팅도 기존 매스미디어보다는 소셜미디어를 통한 홍보 마케팅으로 플랫폼이 바뀌었고 기업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운영도 외주에서 자체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미디어는 현재 1인 방송 MCN을 운영하고 있는 기존 엔터테인먼트 회사 시스템을 이용하여 홍보 광고 마케팅을 하고 있는 기업이 언제까지 외주업체에 의존할 것인가 의문을 가져 봅니다   

   

멀지 않은 장래 기업은 충성 고객을 대상으로 1인 방송 MCN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의 다양한 문화를 기업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직접 홍보 광고 마케팅을 하는 시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예상을 해 봅니다   

  

마을에서 1인 방송 크리에이터가 육성되고 그다음은 기업이 고객들 중 재능 있고 전문성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1인 방송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육성하여 기업과 함께 홍보 마케팅을 만들어 나가는 문화를 어느 기업이 먼저 시작할 것인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제가 단골로 가는 롯데 하이마트 매장을 보면 tv코너와 컴퓨터 코너에 모니터들이  기존 방송콘텐츠만 보이고 있는데 만약 롯데 하이마트가 이매장 모니터들을 롯데 하이마트 고객 중 1인 방송 크리에이터들을 선발 모집하거나 교육과정을 만들어  육성하여 고객이 직접 만든 영상을 매장에서 계속 틀어준다면 아마도 롯데 하이마트 크리에이터가 되어 스타가 되고 싶어 하는 1인 방송 BJ들은 많을 것이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1인 방송의 가치는 진정성을 담보하고 실시간 소통하고 연결함으로써 즉시라는 공감대를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전 365 현장 생방송은 BTS의 성공 비결을 굳이 이야기하지 않아도 향후 기업이 1인 방송 MCN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할 것이라고 믿기에 기업의 MCN 문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MCM(멀티 다중 채널 서비스)은 고객에게 가장 매력적인 1인 방송 크리에이터 환경을 만들어주는것이  될 것이며 기업은 가장적은 투자로 가장 효과 높은 홍보 마케팅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될 것입니다 

     

누가 가장 먼저 하느냐 누가 가장 먼저 선점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인가요  페이스북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인가요 그렇다면 미디어 1인 방송 크리에이터를 모집하거나 고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통해 1인 방송 크레이터를 육성하여 기업을 위해 홍보 광고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지금 1인방송크리에이터  몇십명 서포터즈를 뽑아서 미션을 주고 영상을 제작하여 운영하는것이 아니라 MCN시스템을 만들고 기업의 방송체널을 직접 만들어 운영하기를 제안 해봅니다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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