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llENA Sep 10. 2021

현재의 삶에 감사하자

적절한 삶의 위아래 보며 감사하기.

#내가가진것 #감사하는마음

우리 모두는 주어진 각자의 삶과 여건속에서

누구나 다 최선을 다하면서 살고 있지만 의도치 않게

다른 누군가와 비교하며 삶을 살아가고 있는것 같다.


어떤 이유건 남과의 비교 속에서 내 삶을 발전시키기도 하고,

자극을 받기고 하고, 때론 비참하고 슬퍼지기도 한다.

좋은 의미에서는 누군가의 성공한 삶을 본받아서 발전이 되지만

나쁜 의미가되면 자신의 삶이 한없이 초라하고, 보잘것 없으며

더 나아가 세상이 불공평해 보이고, 불만이 가득 쌓이게 된다.


그런데 잘 생각해보면

아무리 세계적인 대 부호도 더 많이 갖고 싶은 마음이 있을거고

많이 가졌다 한들 분명 본인에게 부족한 부분이 있을 것이다.

그들도 단순히 부의 기준을 떠나서 누군가의 삶에서

부럽고, 닮고 싶은 다른 무언가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각자의 부의 기준과, 성공의 기준 그리고 만족도는 다 다르다.

돈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돈은 많지만 건강을 갖고 싶은 사람도 있을 것이고,

돈, 건강은 만족하지만 가정이 평안하길 바랄수도 있다.

즉, 각자 다른 성공과 부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나보다 많은 무언가 만을 계속 올려다보고 부러워하면

내가 한없이 부족하고, 초라해보일 것이고

그렇다고 나보다 못한 사람만을 보면서 내가 행복해라고 하면

너무 지금의 삶에 안주해버려 발전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너무 부러워하지도 말고, 너무 비참하다 생각하지 말고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하며, 내가 알지는 못하지만

누군가는 내 삶을 부러워 할 수도 있을거라고 생각한다면

내 삶이 조금은 더 값지고, 풍족해 보일거라 생각한다.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하고 감사하는 삶" 말처럼 쉽지는 않지만

내가 바꿀수 있는 것과 없는 것들 사이에서 우린 최선을 다하고 있고,

부족한 것을 매워나가고, 높은 곳을 향해 한걸음씩 내딛고 있으니

누군가와 극단적인 비교의 삶 보다는 지금에 감사하는 삶....

이것이 내가 행복해 지는 지름길이 아닐까 싶다.

.

.

.

.

.

.

#안주하는삶 #내가행복해지는길 #지름길 #좋은글귀 #명언 #일상흔글 #개인글 #브련치작가 #생각하는삶 #긍정의온도 #비교하지말자 #지금이행복해 #마음에머무는글 #감동글귀 #글스타그램 #오늘은금요일 #웃어서행복해

매거진의 이전글 좋을때 좋은것은 진짜가 아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