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llENA Sep 16. 2021

시작할 때  너무 많은 용기가 필요하더라

아는 만큼 겁이나는 이유

#아는만큼보인다 #욕먹을용기 #미움받을용기

어릴땐 너무 뭘 몰라서 못하는게 많은 줄 알았다.

'어리지만 패기있어' '어려서 의욕만 넘쳐' 이것이 문제인 줄알았다.

정작 어른이 되어보니 그동안 보고 듣고, 겪은 것들이 많아서 인지

무언가를 시도하는데 있어서 너무 많은 용기가 필요하더라


욕먹을 용기, #악플에 시달릴 용기,

배고프고 외롭지만 #견뎌야 하는 용기,

실패를 견뎌야 한다는 용기, #도전해야 한다는 용기

나랑 의견과 시선이 다른 사람들을 이해 시켜야 하는 용기

실패하면 끝 일수도 있다는 #두려움을 안고가야 하는 용기


이 모든것들이 사실은 누구나 다 하고 있고,

뭔가를 시작하기 위해선 동반해야 하는 #당연한용기 인데

이 당연한 용기를 쉽게 내지 못하는 이유는.....

그것을 위해 쏟아야 하는 노력, 투자해야 하는 시간들이

어렸을 때 보다는 어른이 된 나에게 더 힘들게 다가올 것이고

각기 다른 세월 속에서 이미 겪어 봄직한 것들이라

생각만으로도 힘들고 벅찰 때가 있기 때문 일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큰 것은

여기서 무너지면 다시는 회복하지 못할 것이라는 두려움...

그것을 떨쳐버리고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부족한 것 같다.



#코로나로 인해 일상이 너무 많이 바뀌어 버린 요즈음,

#평생직장 은 없어진지 오래 인것 같고, 새로운 무언가를

시도해야 할것 같은데, 뭔가를 해보려고 해도 용기가 나지 않더라.

'예전과는 세상이 너무 달라져서....' 라고 함축해 버리지만,

변해가는 세상에 어쩌면 내가 뒤쳐지고 있는건진도 모르겠다.



무튼, 요즘 어떤것을 해볼까? 내가 진짜 잘할수 있는 것은 무얼까?

등등을 매일 틈만나면 생각해보는데 ...ㅎㅎㅎㅎ

"아는 만큼 보이지만, 그래서 아는 만큼 겁이 나는 것 같다"

 생각이 드는 오늘이다.

.

.

.

.

.

.

.

.

#감성스타그램 #글스타그램 #브런치작가 #좋은글귀 #마음을움직이는글 #감동글귀 #불폄은싫어요 #도용도싫어요 #글쓰는여자 #본업은따로있어요 #상담도합니다 #공감글귀 #일상흔글 #자작글 #브런치출간 #도전 #뒤쳐지지않기 #뛰어가지말기

매거진의 이전글 그냥 흘려보내면 별거아닌 것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