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EllENA Sep 30. 2021

우리모두는 자신의 삶에 이기적이다.

내 삶의 주인공은 나이기 때문..

#내삶의주인공은 #나야나 #이기적인삶

모든 사람들이 아닌 척 하지만,

실제로 각자 자신의 삶에 있어서 우리 모두는 이기적이다.

자기 중심적이고, 각자 자신의 기준으로 생각한다.


물론 아닌 사람들도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본인이 속편하려고 자기 기준에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물론 이 마저도 아닐 수 있다. =) )


무튼 내가 기분이 나쁘면 상대방의 호의가 불쾌하게 느껴지고,

내가 좀 억울해도 내 기준애서 이해되면 남들은 전혀 이해가

안된다고 하는데, 본인은 괜찮은 일이 되는 경우가 있다.


모두 자신의 기준에서 생각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기반한다.

내 생각을 얼마나 더 많이 양보 하느냐, 마느냐의 차이같은데 ..


문득 내가 지극히 이기적이라는 생각이 들 때가 종종 있다.

당당하게 나는 너와 생각이 다르고, 내 기준의 행복함을 논하고,

내 기준에서 불행함을 논하며, 가치에 옳고 그름을 논하다보면

간혹 '특이한 사람' '긍정적인 사람' '고집센 사람' '이상한 사람'

아무튼 남들과는 조금 #다른사람 으로 인식되어 지는거 같다.

그리고 내가 지극히 이기적이어서 남들과 다르다고 느끼게되면

내스스로 '내가 잘못 생각하고 있나?' 하고 위축될 때가 있다.


신경쓰지 말자. 너무 개의치 말자.

법을 위반하지 않았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았다면,

윤리와 규범 속에서 우리 모두는 각자의 삶에 이기적일 수 밖에 없다.

그리고 모두 그렇게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을 살아간다.


아닌척 숨기고 있지만,

우리 모두는 #내로남불 #이기적인 삶을 살고 있다.

.

.

.

.

.

.

.

.

.

#브런치작가 #브런치책출간 #글쓰는여자 #글스타그램 #좋은글귀 #공감글귀 #공감스타그램 #일상흔글 #일상스타그램 #소통스타그램 #내삶이소중해 #마음치유 #마음에남는글 #일하는여자 #일상소통 #자작글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은 쉬겠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