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작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시빈 Feb 21. 2020

비치클럽과 사원의나라 발리 4박 5일

위시빈 여행작가 | by JAY

발리여행  

4번째 발리 .. 

유유자적 먹고 보고 힐링 여행. 

* 비치클럽 방문해보자 라브리사, 라플란차, 싱글핀 

*우붓여행은 꼭 가보자



발리 국제공항 / 응우라라이


00에서 픽업신청 +유심 2개 신청했어요.

00 친절하셨어요. 찾기도 쉽고요.

유심도 직접 교환해 주셨어요.





와룽에니 (Warung Eny)


인도네시아 전통 식당

스미낙에 있는 한국 평범한 밥집 같이 현지식 분위기 음식점.

원래 가려던 곳을 못가 호텔근처 가까운곳으로.




사태를 마구 굽고 계시것이 사태전문집 인듯해서 사태를 주문해봤어요.

사진은 이렇지만 맛있었어요.




저 새우 1마리가 약 5천원..

발리는 새우가 다른 물가에 비해 좀 비싸용.








띠르따 음뿔 (Tirta Empul Temple)


성수로 목욕하는 물의 사원, 띠르따 강가 왕족들의 휴양지!

















성수 목욕하는 내용을 알고 보면 더 잼나요.


신성한 물 나오는 곳이 여러곳 있는데 

목욕하는 물의 종류가 다 있더라고요.

(아무 물이나 가서 하면 안된데요 ㅎㅎ) 




물의 근원지는 샘물 (위로가면 샘이 나오는것 볼수 있어요) 

너무 이쁜 사원 이네요~ 




발리는 신들도 많고 사원이 많아서 

접근성이 좋지만 

띠르따음뿔은 더 아름다운것 같아요.




사롱대여는 무료, 

락카등 나머지는 유료예요.

성수 목욕하려면 미리 타올 같은것 좀 준비해 오시면 편할것 같아요.




오목저목 아기자기

위쪽에 현대식 건물이 있는데 

그곳은 이전까진 대통령들이 방문하면 묶는 곳이였다고 해요.




요즘은 좋은 호텔들이 많이 생겨서 

누사두아그쪽으로 많이이용한다고 하는군요 ~ 



뜨갈랄랑 계단식 논 (Tegalalang Rice field)



계단식논 입당료 2인 20000루피 (2천원) 기본외에 

땅을 지날때마다 도네이션내야 함 ( 땅 주인들에게 기부금 ㅎㅎ ) 

이쁘지만 스읭하는 장소까지가려면 도네이션 많이 내야 합니다. ㅎㅎ




그래서 우리는 

알라스아룸 테마파크로 가서 


한번에 돈내고 스윙타고 사진찍었는데.
(한번만 지불하면 나머지는 전부 무료로 사진 촬영 가능)




뜨갈랄랑이 진짜 논이라 더 이쁘긴해요.









알라스아룸 테마파크

여긴 논이 아니라 풀을 심어놨어요. ㅎㅎ













대신 이곳저것 사진은 전부 무료로 마음대로 찍을수있어요. 



나시아얌 끄데와단 이부망쿠점 (Nasi Ayam Kedewatan Ibu Mangku)



발리전통레스토랑, 나시아얌 끄데와단 이부망쿠


나시짬뿌르(nasi campur )단일 메뉴로 단촐!!




현지 가옥을 레스토랑으로 만든거라
분위기, 음식이 전통식이라 현지인도 많이 온다고 해요.


우붓점이 스미냑 점보다 맛있다고하는데 스미냑 점은 방문 못했어요. 

우붓점 맛있었고

전통 가옥에서 식사하니 더 좋더라고요.




파리가 많았지만 원래 그렇다며 ㅎㅎ;;

나시짬부르 3인, 빈탕 3병등... 












원숭이 숲 (Monkey Forest)



정글속의 원숭이 사원






발리는 원숭이 사원이 많은데

그중 하나.




만지지 말고, 먹을것 주지 말고, 눈 똑바로 마주치지 말고 

주의사항 있어요 ㅎㅎ




귀여워 보이지만 

만지면 물고, ㅎㅎ

뭐든 먹으려는 식탐 많은 원숭이 주의ㅎㅎ
















더 카야나 빌라



스미낙에 위치한 풀빌라



전부 단층이고 단독집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투숙하는 내내 대체로 만족스러웠어요. 




룸은 항상 청결했고 

청소를 하루에 2번 해주셨어요.

항상 넉넉한 타올을 가져다 주셔서 좋았습니다. 




조식은 딜리버리 서비스가 있긴했지만 

레스토랑 가서 먹었구요.




오후3시~6시에 티타임이 있어요.

지내는 동안 한번 먹어봤어요.

간단한 음료와 스낵이 나옵니다. 




대체로 커플 또는 가족이 조용히 지내려 이곳에 올듯해요.
























개인물건 정리까지 깔끔히 해주시고 가셨어요.









욕실에서 바로 이어지는 풀 







정감어린 모기약 ㅎㅎ







레스토랑에 있는 수영장







조식들





애프터눈 티~~ 




라 플란차 비치 바 (La Plancha Beach Bar & Restaurant)




알록달록 넘 이쁜 라플란차 비치바



갈수있음 꼭 한번 가보세요.

스미냑 비치 넘 이뻐요

석양에 양산의 컬러까지 가미되어 몬가 신비로운 분위기예요.





























와룽 미나 페티텐겟 (Warung Mina Petitenget)




스미냑은 다 맛있어요. 그중 와룽미나



스미낙 메인거리 지나가다 들렸어요.

나시고랭, 사태, 새우, 빈땅 중 나시고랭 맛있고~ 

한번쯤 가볼만한 (다른 좋은곳도 많기에) 로컬레스토랑 이여요~ 




새우는 인도네시아가 가격이 좀 있더라고요. 

가격대비 맛이 ㅎㅎ;;

인도네시아엔 맛있는것들이 많으니 다른것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소근소근 ㅎㅎ) 




서비스비와 세금이 각각 붙네요~ ㅎ.ㅎ














전체 동선입니다. 위시빈 일정에서 하루 단위로 볼수도 있어요.



여행정보 공유서비스 '위시빈' 여행작가 콘텐츠입니다. 
위시빈의 여행기는 '시간과 공간의 정보'를  한곳에 묶은 통합적 방식의 콘텐츠로서 

여행 계획과 경험을 기록하는데 효율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누구나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당 여행기의 상세 정보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위시빈 여행작가 | by JAY






당신의 여행경험, 위시빈에 판매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60대 할배와 할매의 배낭여행 도전기-4탄 발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