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없는 요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reenish May 31. 2024

미역 오트밀 된장죽


미역을 먹어야겠다 싶어 고르고 고른 제품은 풀무원 자른 미역. 세척할 필요가 없다! 10분 정도 물에 불려 바로 요리하면 끝. 그릇에 다진 마늘, 된장, 미역, 끓인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미역 된장국도 금방 완성된다. 팔팔 끓여 뽀얗게 육수가 우러나오는 그런 미역국은 아니지만, 뭐, 영양성분은 같을 테니.


오늘은 햇반이 떨어져 변비에 좋다고 하는 미역 오트밀 죽을 해 먹었다.


재료:

풀무원 간편 미역국거리 자른 미역. 50g. 비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3천 원선.

오트밀

어메이징오트

다진 마늘

동결건조 대파. 비마트/컬리에서 구매할 수 있고 30g에 4천 원 정도 한다.

된장


제조:

전자레인지 가능 그릇에 오트밀, 미역, 다진 마늘, 대파, 어메이징 오트를 넣고 냉장고에서 두어 시간 불린다.

오트밀이 물을 많이 먹는다. 물이 부족해 보이면 더 넣고 된장도 물에 풀어 조금 넣는다.

전자레인지 2분 정도, 미역이 부드럽고 죽이 따듯할 때까지 돌린다. 물이 많으면 끓어 넘칠 수 있으니 주의.


마늘, 된장, 미역, 대파의 감칠맛이 있으니 오트밀을 싫어하는 것만 아니면 맛있다. 된장 덕에 고 나트륨 식사의 만족감도 느낄 수 있다. 재료를 기름에 볶다가 끓이는 게 아니라서 전자레인지에 너무 오래 돌리면 풀 같은 죽이 될 수 있으니 시간 조절을 잘하자.

어메이징 오트를 붓고, 냉장고에서 몇 시간 지난 후 모습.
매거진의 이전글 바나나 산딸기 푸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