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Dec 13. 2019

연말에 꼭 가봐야 할
일몰 명소 다섯 곳

2019년 마무리하기


한 해의 마지막이 가까워지고 있어요. 개운하게 마무리하시는 분들도, 어딘가 아쉬워하시고 계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싱숭생숭한 기분이 드는 연말에는 역시 일몰을 보러 가야죠. 연말 감성에 푹 젖기 좋은 국내 일몰 명소를 다섯 곳 뽑아보았습니다.






서울 하늘공원



서울 일몰 명소인 하늘공원! 탁 트인 스카이라인 덕분에 많은 분들이 일몰을 보러 찾아가는 곳이죠. 하늘하늘 억새와 시원한 풍경이 어우러져 더 예쁜 일몰을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야간에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공원을 통제하니, 월마다 달라지는 통제 시간을 잘 보시고 가셔야 해요!

하늘공원 근처 숙소(더보기)







인천 석모도 민머루해변



얼마 전 연륙교가 건설되어 더 이상 섬이 아니게 된 석모도. 그래도 일몰은 변하지 않고 아름다운데요. 석모도에서도 민머루 해수욕장이 일몰 명소로 유명합니다. 그때그때 조석간만의 차에 따라 갯벌이 드러난 일몰을 볼 수도 있고, 바닷물이 차오른 일몰을 볼 수도 있다는 게 서해 일몰의 매력이죠.

강화도 숙소(더보기)








태안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서 있어 아련한 느낌을 더해주는 안면도의 꽃지 해수욕장! 전국에서 일몰 명소를 꼽을 때면 언제나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일몰 명소죠. 조석간만의 차에 따라 바위까지 걸어갈 수도 있는데, 그랬다가 바짓자락을 적시면서 나와야 할 수도 있으니 조심, 또 조심!

꽃지해수욕장 근처 숙소는?(더보기)








부안 채석강



부산의 채석강도 꽃지해수욕장 못지 않게 인기가 많은 일몰 명소죠. 철썩이는 파도에 신비롭게 깎여나간 '해식절벽'이 아름다운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파도가 깎아준 덕분에 드러난 지층은 켜켜이 책이 쌓여 있는 듯 신비롭습니다. 그 위로 해가 지면서 황금빛으로 물드는 것을 보는 것도 즐겁죠.

부안 숙소 알아보러 가기(더보기)








순천 순천만



매직 아워(여명 혹은 황혼대의, 사진이 아름답게 나오는 시간)를 기다리면 정말 마법 같은 일몰을 보여주는 곳, 순천만. 갯벌 뒤로 넘어가는 새빨간 해가 아름답습니다. 사진을 잘 찍지 못하는 사람도 금세 예술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는 배경이 되어주죠.

순천 숙소 알아보기(더보기)












이외에도 숨겨진 일몰 명소들이 정말 많은 대한민국! 꽤 추운 요즘이지만, 한번쯤은 넘어가는 해를 보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듯해요. 일몰 여행지에 찾아가셨다가 해가 지고 나면 편안하게 쉬실 수 있도록, 여기어때와 함께하세요!











지금 여기어때 브런치를 구독하시는 분들에게만 제공되는 히든 쿠폰도 놓치지 마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제대로 꽁냥꽁냥! 실내 크리스마스 데이트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