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Dec 20. 2019

해맞이부터 눈꽃까지
1월 국내여행 축제 총정리

갈만한 곳이 너무너무 많은 1월!


2020년 1월에도 어김없이 많은 겨울 축제들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경자년을 여는 해맞이 축제부터 화려한 눈꽃축제까지, 국내여행 1월 축제 총정리!




얼음/눈 축제


태백산 눈축제
출처 : 태백 문화관광 홈페이지


1.10~1.19
태백산 국립공원/황지연못 문화광장


태백산 눈축제라고 하면 어쩐지 등산을 해야만 할 것 같아서 부담스러우셨다면 걱정 노노! 물론 가장 메인이 되는 것은 태백산 정상 근처에서 피어나는 눈꽃이지만, 태백산 올라가는 길목인 당골광장에도 볼만한 것들이 무척 많아요. 대형 눈조각들도 많이 만들어져 있고, 얼음으로 만든 대형 이글루 카페도 있어서 얼음 의자에 앉아 차 한잔을 즐길 수도 있답니다. 겨울 풍경을 제대로 만끽하고 싶은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대관령 눈꽃축제


출처 : 대관령 눈꽃축제 공식홈페이지
1.10~1.19
대관령면 송천일원


눈으로 유명한 평창답게 눈축제를 안 할 수 없겠죠! 다양한 눈조각들을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축제, 대관령 눈꽃축제! 눈썰매나 마차를 탈 수 있는 것도 재미 포인트. 축제의 규모가 아주 큰 편은 아니지만, 근처에는 설경이 예쁜 명소들이 많기 때문에 겨울 여행지로 너무 좋아요. 양떼목장, 하늘목장, 삼양목장도 함께 들러보세요!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출처 : 칠갑산 알프스마을 홈페이지


12.21~2.16
청양 알프스마을


충남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칠갑산, 그 정상 바로 아래 마을인 청양 알프스마을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 솟아나는 물줄기가 그대로 얼어붙은 풍경은 얼마 전 개봉한 <겨울왕국 2>를 연상하게 하는데요. 얼음분수 뿐만 아니라 눈조각, 얼음조각도 관람 포인트입니다. 다양한 난이도로 준비된 눈썰매와 짚트랙, 깡통스키 등 겨울 추억을 되살려줄 얼음놀이들도 꼼꼼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입장권 얼마인지 확인하기<<





얼음낚시 축제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12.28~2.23
가평군 청평면 강변로 111


북한강 지류인 조종천의 하류를 막아 얕고 넓은 유수지를 만들어 꽁꽁 얼린 후, 썰매타기와 얼음꽃 포토존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곳이에요. 단단히 얼은 얼음 위에서 송어를 낚는 송어 얼음낚시를 즐길 수도 있고요. 주변에는 체험 코스로 철갑상어, 비단잉어, 향어, 백련어 등등 민물고기 양식 모습을 무료로 관람할 수도 있답니다.

>>>티켓은 얼마?<<<






평창 송어축제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


12.28~2.2
오대천 둔치(진부 시외버스터미널 앞)


깨끗한 1급수, 그것도 반드시 흐르는 물이어야만 사는 까다로운 송어. 심지어는 물 온도가 너무 높은 곳은 기웃거리지도 않는다는 물고기죠! 그래서 맑은 자연을 자랑하는 평창에서만 살고 있어요. 평창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해 씹히는 맛이 있다고 해요. 콩가루를 넣고 회무침을 해 먹는 맛이 쏠쏠한 송어를 직접 낚아보세요.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출처 : 한국관광공사 공식홈페이지


1.4~1.26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매서운 추위 덕에 30cm 이상으로 꽁꽁 얼어버린 얼음판에서 1급수에서만 산다는 산천어를 낚아봐요! 비록 발은 좀 시렵지만 엄청난 사이즈의 산천어를 낚을 때의 그 기분은 낚아본 사람만 알죠. 낚은 산천어는 3마리까지 반출 가능하고, 낚시장 바깥으로 나오면 회센터와 구이센터가 있어 회로도, 구이로도 맛볼 수가 있답니다!






인제 빙어축제


출처 : 인제빙어축제 홈페이지


1.26~2.3
인제군 남면 빙어호 일원


얼음 속에 산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빙어. 몸길이 최대 15cm의 가늘고 긴 모양의 물고기죠. 아가미부터 꼬리까지 굵은 세로무늬가 예쁩니다. 얼음에 구멍을 뚫고 미끼를 단 바늘을 드리우면 빙어가 낚입니다! 낚시뿐만 아니라 얼음놀이들도 많이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즐겁게 놀 수 있는 축제입니다.





일출축제





제주 성산 일출축제


12.31~1.1
성산일출봉 일원


바다 위에 우뚝 솟은 성처럼 웅장한 모습이 인상적인 곳, 성산일출봉! 이름부터 일출이 들어가 있는 걸 보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일출 명소입니다. 제주도에서 해맞이를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생기셨다면, 고민 없이 추천하는 곳. 전날인 12월 31일에는 성산 읍내를 돌고 오는 퍼레이드와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고, 새해 카운트다운을 하고 1월 1이리 되면 달집을 점화합니다. 한바탕 불꽃놀이 이후 잠시 잠을 청했다가 5시쯤 성산 일출봉에 올라 해를 맞이해보세요!






호미곶 한민족 해맞이축전



12.31~1.1
호미곶해맞이광장


한반도의 가장 동쪽, 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일출 명소. 2019년의 마지막 날과 2020년의 첫 날에는 다양한 경축 행사와 불꽃쇼 등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소원지를 쓰거나 떡국을 나누어먹는 훈훈한 행사들도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새해 희망을 가득 채우고 싶으시다면, 한반도 호랑이의 꼬리, 호미곶 축제로 가요!





정동진 해맞이축제



12.31~1.1
정동진 해변


서울의 가장 동쪽, 정동진에의 새해는 어떨까요? 지름 8.06m의 세계 최대 모래시계가 옆으로 굴러가며 희망찬 새해가 시작됩니다. 흥겨운 초청가수 공연과 불꽃놀이, 카운트다운으로 한바탕 즐기고 나면 고요한 바다에서 떠오르는 새 해가 더 아름답게 보일거에요. 멀리 실루엣으로 보이는 선크루즈 리조트의 실루엣이 있어 더 멋진 정동진의 일출 축제 또한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2020년 한 해를 열어주는 1월의 다양한 축제들! 새해를 여는 축제들부터 겨울 설경을 만끽할 수 있는 눈꽃축제들과 얼음판 위에서 손을 호호 불어가며 즐기는 얼음낚시까지 즐길거리 가득한 1월! 날씨가 아무리 추워봐라, 내가 놀러가지 집에 있나!


놀러갈 때는 여기어때와 함께!
따뜻한 여행을 만들어드릴 거에요.








지금 여기어때 브런치를 구독하시는 분들에게만 제공되는 히든 쿠폰도 놓치지 마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10만원 정동진여행, 일출보러 청춘 뚜벅이 여행 떠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