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Aug 01. 2019

수원문화재야행,
밤빛 품은 성곽도시를 걷자

이번 주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열대야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잠 못 드는 뜨거운 밤, 별빛 아래 아름다운 고궁을 걸으며 한여름 밤의 열기를 식혀보는 건 어떨까요? 
마침 수원 화성행궁에서 지난 7월 2일부터 9월 28일까지 특별 야간개장을 진행 중입니다. 

사진 : 수원문화재단

사적 제478로 화성행궁은 왕이 지방에 거동할 때 임시로 머물던 행궁으로 1789년 건립되었습니다. 

특히 567칸으로 정궁 형태를 이뤄 국내 행궁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기존 화성행궁 입장 요금으로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한복을 입거나 수원시 카카오톡 친구일 경우 무료입장 혜택은 동일해요.


사진 : 수원문화재단

특별 야간개장 중 화요일부터 토요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궁궐의 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특별 공연은 물론 빛의 포토존,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고궁 산책 등의 프로그램들을 즐겨보세요! 

또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에서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문화재 야행이 열립니다. 성곽길 굽이굽이 역사와 이야기를 품은 8개의 테마로 아주 특별한 밤으로의 여행을 선사하니 꼭 놓치지 마세요.




수원 추천 숙소

1. 라마다 프라자 수원

동수원에 위치한 경기지역 최초 특 1급 호텔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숙소입니다. 호텔 전면이 통유리로 디자인돼 아름다운 자연채광이 특징이에요. 화성행궁은 물론 에버랜드, 광교호수공원과도 아주 가깝습니다.


라마다 프라자 수원 보러가기>>>>



2.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하철역과 KTX역, AK 쇼핑몰이 있는 수원 최고의 중심지인 수원역에 있습니다. 지금 여기어때에서 조식, 맥주, 사우나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니 혜택 놓치지 마세요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 보러가기>>>>



3. 수원역 XYM

넓고 청결한 시설에 가성비를 더한 부티크 호텔입니다. 화성행궁은 물론 수원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장점입니다. 55인치 대형 LED TV는 물론 초고속 인터넷과 3D 영화를 감상할 수 있어요.


수원역 XYM 보러가기>>>>



4. 수원 탑클라우드

여행의 기본인 편안한 휴식에 신경 쓴 합리적인 호텔입니다. 시베리아산 구스로 만든 시몬스 침구류는 물론 바디 프렌드 팬텀2 안마의자가 있어 아늑하게 쉴 수 있어요. 장안문은 물론 치킨 골목과도 매우 가까워 수원을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딱!


수원 탑클라우드 보러가기>>>>



아름다운 고궁을 걸으며 

▶열대야 뽀시기◀





매거진의 이전글 강원도 계곡 여름휴가 여행코스 추천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