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Apr 09. 2020

서산 개심사 겹벚꽃 보러 가는
1박 2일 여행코스

겹벚꽃을 만나러!



4월에 가장 아름다운 곳을 고르라면, 서산의 개심사가 아닐까 싶어요. 고즈넉한 사찰에 피어나는 겹벚꽃의 모습에 반하지 않을 사람이 있을까요? 감성 가득 노을이 펼쳐지는 간월재와 넓은 잔디밭을 만날 수 있는 해미읍성까지. 서산 1박 2일 여행 코스를 소개해봅니다.

 
 



DAY 1
서울에서 서산까지


서울 - 얄개분식 - 해미읍성 - 간월암 - 숙소



01 서울에서 서산 가는 법

들르는 곳이 많은 이번 코스에서는 서산까지 자차를 추천합니다. 서울에서 서해안 고속도로를 타고 쭉 내려가서 해미에서 나오면 됩니다. 고속도로를 빠져나오고 나면 바로 첫 목적지에 도착합니다.



02 얄개분식

아침에 출발해서 서해안 도착하면 점심을 먹을 때! 고민 말고 얄개분식으로 갑니다. 응답하라 시리즈에 나왔었던 브라질 떡볶이집이 바로 이곳이에요. 옛날 맛 그대로, 아주 맵지도 않고 감칠맛 넘치는 떡볶이를 만날 수 있어요. 흔히 찾아볼 수 없어 더 매력 넘치는 곳.


현재 코로나19 관계로 휴업 중.
모듬떡볶이 2인 10,000원
공기밥 1,000원



03 해미읍성

1491년, 조선시대에 돌로 쌓은 성입니다. 성으로의 역할을 마감한지 오래되어 성벽을 놔두고 그 안에 해미초등학교와 우체국, 민가 등이 있었지만 1937년부터 이뤄진 복원사업을 통해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하네요. 원래는 규모도 크고 안에 건물도 많았다고 하지만, 지금은 넓은 잔디밭을 볼 수 있는 풍경으로 바뀌었습니다.


08:00~21:00
입장료 무료



04 간월암

바다 위에 떠 있는 작은 암자, 간월암입니다. 조선 초의 무학대사가 달을 보고 깨달음을 얻었다고 해서 간월암이라는 이름이 붙었다네요. 밀물 때는 길이 없어서 들어갈 수 없지만, 썰물 때는 물이 빠지면서 숨어있던 길이 드러납니다. 무엇보다 일몰 명소로 유명합니다.






서산 숙소 추천


*태안과도 가까운 관계로, 태안 숙소도 함께 추천합니다.



01 블루로드펜션

펜션 바로 앞으로 바다가 보입니다. 밀물때는 선상 낚시와 좌대 낚시가 가능하고 썰물때는 갯벌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깨끗하게 잘 관리되고 있는 펜션입니다. 


여기어때에서 저렴하게 예약하기>>>




02 바다사랑 펜션타운

서산 바다 앞에 위치해 바다와 노을을 전망할 수 있는 펜션! 넓은 마당이 시원시원한 곳입니다. 여름에는 실외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어 실컷 물놀이도 즐길 수 있어요.


저렴한 예약은? 여기어때>>>




03 태안 제이스토리 펜션

3월에 리모델링 후 오픈한 제이스토리펜션! 청포대 해수욕장 인근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갯벌 체험 도구를 무료 대여해주는 이벤트 중입니다. 


이 링크로 저렴하게 예약하기>>>>>






DAY 2
겹벚꽃 보고 회 먹으러!


숙소 - 개심사 - 삼길포항 - 서울



01 개심사

자연 그대로, 깎아내리지 않고 세운 기둥들이 바라볼수록 정감이 가는 곳. 그 자연스러운 모습에 겹벚꽃까지 더해지면 극락 같은 풍경이 됩니다. 꽃 한 송이 한 송이, 넋을 놓고 바라보다 보면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모를 지경.




02 삼길포항

선상 회센터가 있는 매력적인 항구, 삼길포항! 회 뜨는 선상이라고 방파제에 작은 어선들이 주차(?)되어 있고, 배마다 직접 잡은 해산물을 회로 떠서 도시락처럼 포장해 주세요. 이색적인 회센터의 느낌이 궁금하시다면 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겹벚꽃이 피는 개심사부터 일몰을 볼 수 있는 간월암, 초록초록 잔디가 돋아나는 해미읍성까지 봄느낌 넉넉한 서산의 풍경이었습니다. 어서 빨리 1박 2일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시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1박 2일에서 가장 중요한 숙소!
이 글 외에 소개된 곳 중에서도
좋은 서산 숙소들이 정말 많아요.
여기어때에서 저렴하게 예약하세요!


참, 쿠폰 받아가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목련, 수선화에 튤립까지 1박 2일 태안 꽃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