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Oct 02. 2019

태안 안면도 대하축제 가볼만한 곳,
1박 2일 여행코스

소금구이 먹으러 가즈아!

가을이 오면 어떤 게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새빨갛고 샛노랗게 마음 설레게 하는 단풍? 바람에 산들산들 흔들리는 은빛 억새? 에디터는 새빨간... 대하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오동통하게 살이 오른 대하를 소금구이 해먹으면 정말 최고죠! 올해도 백사장항에서는 팔딱팔딱 뛰는 신선한 대하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답니다!


출처 : 인스타그램 @kkokkiooo



다른 1박 2일 콘텐츠에서는 되도록 대중교통 위주로 설명드렸습니다만, 태안은 대중교통 여행이 쉽지 않은 편입니다. 이번 코스에서만큼은 자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국내 1박 2일 여행이 될 듯합니다. 양해를 부탁드려요!






DAY 1
대하의 날


출발 - 팜카밀레 허브농원 - 안면도 백사장항 - 꽃지해수욕장 - 숙소




01 팜카밀레 허브농원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면 딱 여기가 어울리죠. 가을을 맞아 환하게 피어난 국화들도 만나고, 허브를 적극 활용한 빵집과 레스토랑, 원예체험과 명상센터 등 마음을 토닥여주는 액티비티가 가득한 곳.


팜카밀레 허브농원 입장권 할인>>>




02 안면도 백사장항


전국 대하의 50%가 이곳으로 모인다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대하 하나에서만큼은 무척 어마어마한 곳입니다. 단, 모든 상인들이 그렇지는 않지만 흰다리새우와 대하를 혼동해 판매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실제로 먹어본 결과 맛의 차이가 그렇게까지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뭐든 맛있게 잘 드시는 분들은 굳이 비싼 자연산을 고집하지 않으셔도 될 듯!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bunnny_kim


축제 기간 : 9월 21일~10월 13일까지!
TIP 대하 시세는 그날그날 가게마다 약간씩 다르니, 여러 곳에서 흥정해보세요!




03 꽃지해수욕장


전국 10대 일몰로 꼽히는 꽃지해수욕장의 일몰! 할미할애비바위 사이로 지는 해를 보는 게 그렇게나 예쁘다고 다들 극찬하시죠. 실제로 방문하면 아주 큰 카메라를 든 사진사님들이 많이 계신답니다. 아참, 밀물과 썰물에 따라 바위까지 걸어가실 수도 있는데, 시기를 놓치시면 바위에 갇혀버리실 수도 있어요. 바다의 상황을 잘 지켜보고 가셔야 해요!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ddalgitotoro333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gan_zi_hyeoon__


TIP 10월의 일몰시간은 18시 18분부터 17시 40분까지 점점 일러지니, 다섯시 좀 넘어서 미리 가서 좋은 자리 잡고 구경하시면 좋아요.






숙소 추천
보기만 해도 편한
안면도 숙소들


더마레 - 어거스트 풀빌라 - 보헤미아빌리지




01 더마레


미온수의 개별 수영장이 있는 더마레입니다. 최고급 숙소만 선정하는 여기어때 블랙이 꼽은 안면도 펜션이기도 하죠! 화장실을 통해서 수영장에 갈 수 있고, 수영장이나 객실에서 마당으로 나갈 수 있는 동선까지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곳이에요.


지금 더마레 가장 저렴한 가격은?




02 어거스트 풀빌라


아름다운 푸른 바다와 일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풀빌라입니다. 객실 앞에 수영장과 테라스가 갖춰져 있어 개별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게 최고의 장점입니다(수영장 이용 문의 필수). 복층 구조의 객실이라 커플 여행에 딱 맞는 곳이에요.


내가 찾던 펜션, 어거스트 풀빌라>




03 보헤미아 빌리지

바다가 잘 보이는 객실들과 호텔식 구스 침구, 고급 월풀 스파를 갖춘 펜션 보헤미아 빌리지! 펜션 내 조식 서비스가 있다는 게 다른 펜션과의 차별성이죠. 몸도 마음도 든든한 하루를 시작하고 싶다면, 역시 보헤미아 빌리지.


보헤미아 빌리지가 마음에 쏙 들었다면?






DAY 2 느적느적 안면도 산책


안면도 자연휴양림 - 신두리해안사구 - 귀환




01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의 자랑은 쭉쭉 뻗은 소나무, 안면송! 경복궁을 지을 때 사용했을 만큼 훌륭한 소나무들이 가득한 곳입니다. 특히나 살짝 높이 설치된 스카이워크를 따라 걸으면, 아래에서 걷는 것과는 시야가 달라서 더 즐거워요. 여러모로 걷기 편하게 만들어놨으니, 한 바퀴 산책하시길 추천합니다.


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carrotzoa


운영시간 : 09:00~18:00
입장료 : 1,000원




02 신두리해안사구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해안사구로, 천연기념물로도 지정된 곳입니다. A/B/C코스별로도 다양하게 탐방할 수 있다는 게 매력포인트죠. 마치 사막을 보는 것 같은 착각을 들게 하는 곳이며,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만큼 산책로 바깥으로 걷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이국적인 인생샷 잔뜩 남길 수 있다는 건 빼놓을 수 없는 사실!



TIP 둘러보기 전 신두리 해안사구센터 먼저 들어가보는 것도 좋아요. 생각보다 유익하게 도움이 된답니다:)







태안은 펜션이 많기로 유명한 동네죠. 아름다운 일몰과 은근한 볼거리까지 다 갖추고 있으니 그럴 수밖에요! 딱 다음 주까지 대하 축제니까, 놓치지 마세요!




1박 2일에서 가장 중요한 숙소는?
여기어때에서 합리적으로!







지금 여기어때 브런치를 구독하시는 분들에게만 제공되는 히든 쿠폰도 놓치지 마세요!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쿠폰인 만큼 서둘러야겠죠?

하단 프로필에서 구독하기 버튼 꾸-욱 누르시고 쿠폰도 받아 가세요!

쿠폰 받으러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강화도 1박 2일, 직접 다녀오고 추천하는 여행코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