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기어때 Oct 30. 2019

대전 1박 2일 국내여행코스,
빵집만 아는 당신에게

우리나라 국토의 정중앙에 위치한 대전은 경부선과 호남선 철도는 물론 고속도로가 모두 관통하는 교통의 요지입니다. 그 절묘한 위치 때문에 지방 어디든 이동하려면 한 번씩은 거쳐 갔던 곳이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전은 이처럼 뛰어난 접근성을 갖고 있으면서도 왠지 여행과는 거리가 먼 도시로 여겨왔습니다. 


인스타그램 @richarddwilder


비록 높은 산도 바다도 없어 특색 없는 지방 도시로 보일지 몰라도, 대전은 속속 파고들면 즐길거리 가득한 곳입니다. 이번에는 대전 1박 2일 여행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DAY 1
대전, 여기는 꼭 가봐야지!

서울 - 대전 - 오씨칼국수 - 한밭수목원 - 성심당 본점 - 엑스포 과학공원



01 서울에서 대전까지

대전은 지리상으로 우리나라의 중심에 있는 도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든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행하기 아주 수월해요. 때문에 내일로 열차여행을 하시는 분들이 중간에 들리기도 딱 좋은 여행지입니다.



서울을 기준으로 대전으로 가시려면 열차를 추천합니다. 오전 5시 5분 첫 KTX를 시작으로 오후 11시 30분 마지막 열차까지 약 15~20분 간격으로 넉넉하게 운행해요! 

요금은 성인 기준으로 KTX의 요금이 23,700원이고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무궁화호의 요금은 10,800원이며 약 2시간 거리입니다.




02 오씨칼국수

인스타그램 @kuma.j_8


대전에 막 도착하셨다면, 우선 출출한 배를 채워야겠죠? 지금 소개해 드릴 이 맛집은 대기표를 뽑아야 할 정도로 대전 사람들도 인정한 식당인데요. 그릇이 넘칭 정도로 푸-짐하게 담아주는 조개가 특징입니다.

뜨끈한 칼국수 먹으면서 가뿐하게 대전 여행을 시작해 봅시다!


11:00 - 21:00
손칼국수 6,000원
물총탕 10,000원





03 한밭수목원

인스타그램 @juhee_000


엑스포 과학공원 건너편에 위치한 수목원으로 싱그러운 나무와 꽃들이 함께 숨 쉬는 중부권 최대 규모의 도심수목원입니다. 사계절 다른 매력을 품고 있는 도심공원으로 지금 이 시기에는 핑크뮬리가 만개해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ee_unhae


입장료 무료





04 성심당 본점

인스타그램 @kganzzihyun


대전 먹거리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대전의 명물! 성심당 때문에 대전하면 빵 먼저 생각나시는 분들 많으시죠. 이집에서 가장 유명한 빵은 튀김소보로와 신선한 부추가 가득 들어간 판타롱 부추빵. 

참! 선물용으로 찾으시는 분들은 대전역 성심담에서 신선한 빵으로 사가세요.


인스타그램 @narinari0415_


평일 08:00 - 22:30
주말 08:00 - 23:00
튀김소보로 1,500원
판타롱부추빵 1,800원





05 엑스포 과학공원

인스타그램 @yeun.ly


국내 유일 과학테마파크인 엑스포 과학공원은 1993년 열린 대전세계박람회를 위해 조성된 공원입니다. 엑스포의 마스코트인 꿈돌이는 88서울올림픽 마스코트인 호돌이의 뒤를 이어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죠.


인스타그램 @suran_dot


현재 엑스포 과학공원은 대전 시민들을 위한 도심 속 쉼터의 역할을 하고 있죠. 특히 대전엑스포의 상징인 한빛탑과 엑스포다리의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입장료
어른 2,5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대전 숙소 추천


01 라마다 바이 윈덤 대전

대전 지하철 1호선 유성온천역 앞에 위치한 호텔로 유성온천지구와 봉명동 카페거리와 가까운 호텔입니다.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H 가든이 오픈해 품격있는 식사도 즐길 수 있어요!



이 링크로 저렴하게 예약하기>>>>>




02 롯데시티호텔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옆에 위치한 호텔로 대전에서 가장 품격있는 호캉스를 즐길 수 있어요! 높은 전망으로 객실에서 내려다보는 시티뷰가 인상적입니다.



이 링크로 저렴하게 예약하기>>>>>




03 유성 자우리 호텔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호텔로 에이스 침대와 프리미엄 순면 60수의 다운 침구가 구비됐습니다. 또 1층 로비에 스위스 프리미엄 브랜드 유라 커피머신과 다트커피의 클래시컬 브라운 원두가 커피로 구비되 시작하는 신선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어요.



이 링크로 저렴하게 예약하기>>>>>




DAY 2

대전에서 힐링하기

장태산 자연휴양림 - 오월드 - 스카이로드 - 태평소국밥



01 장태산 자연휴양림

인스타그램 @_yesri_


국내에서 유일하게 메타세쿼이아 숲으로 조성된 자연휴양림입니다. 메타세콰이아 나무보다 높은 약 15m 높이의 스카이 웨이가 있는데, 이곳을 거닐면 마치 하늘 위를 걷는 기분이라고 하네요. 


인스타그램 @tibab_819


붉게 물든 메타세쿼이아를 눈높이에서 만나보는 건 특별한 경험이겠죠? 단, 걸을 때 마다 출렁다리가 약간 흔들린다고 하니 고소공포증이 있으신 분들은 유의하세요.





02 오월드

동물원, 식물원, 놀이공원이 합쳐진 대전 유일의 종합테마파크입니다. 크게 주랜드, 플라워랜드, 조이랜드, 버드랜드 4개 구역으로 나뉘었으며 가까이 붙어 있어 한 번의 입장으로 모든 구간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대전 오월드 가격 보러가기<<




03 스카이로드

인스타그램 @sam.bright.photo


대전의 대표적인 상가 거리인 은행동 으느정이 문화거리. 으느정이라는 이름은 예전 은행나무가 있던 정자에서 유래된 지명입니다. 이 거리의 천장에는 스카이로드라는 초대형 LED 영상 아케이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날이 어두워 지면 대형 아케이드의 LED가 더욱 선명하게 눈에 띄니 해가질 무렵에 가면 더욱 좋겠죠?





04 태평소국밥

인스타그램 @mk_eeeee


집으로 돌아가기 전, 든든한 소국밥 한 그릇 어떠신지?
이 식당의 육수는 뼈가 아닌 고기로 우려내 맑은 빛을 띠면서도 깊은 맛이 납니다. 주 메뉴인 소국밥은 밥이 국에 말아져 나오는 것이고, 따로국밥은 밥이 따로 나와 붙여진 이름이에요. 참기름+소금장에 찍어 먹는 육사시미도 잊지 마시고요.


24시간 영업
소국밥 6,500원
따로국밥 7,000원






1박 2일에서 가장 중요한 숙소!
대전에는 쾌적하고 좋은 숙소들이 많아요.
여기어때에서 저렴하게 예약하세요!


지금 여기어때 브런치를 구독하시는 분들에게만 제공되는 히든 쿠폰도 놓치지 마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한옥마을에 찾아온 가을, 전주여행 1박2일 코스추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