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늘해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늘해랑 Sep 22. 2023

등기 발송인은 국방부 장관!!!

건군 75주년 국군의날 행사 참여하기(2023.9.26.)

" 우체국입니다. 등기를 오늘 배달할 예정입니다.
발송인: 국방부 장관"


오전에 문자를 받고 깜짝 놀랐습니다.

국방부 장관?? 뭐지?

내가 모르는 인맥이 국방부 장관님.. 이었나? 그분이 내게 무얼 보내신 걸까? 헐~~~!!


지난 8월, 저는 국군의 날 행사 참관을  신청했습니다.

국방부에서는 3주 동안 행사 참관 신청자를 모집했었습니다.

지난주에 참석자로 당첨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 오늘 행사기획단에서 참석자에게 보내는 우편물이 도착한 것이었죠.

잠깐 동안이었지만, 제가 장관님과 친분 관계가 생긴 것 같아서 기분은 좋았습니다. ^-^


군은 올해 국군의 날 행사에서 건군 75주년을 맞이해서 행사를 다채롭게 개최합니다.

원래 국군의 날은 10월 1일인데, 아시는 것처럼 금년에는 추석 연휴와 함께 있다 보니 행사는 조금 당겨지게 되었지요.

 

2023년 국군의 날 행사 안내문 도착


저는 블랙이글의 멋진 모습을 보고 싶어서 신청했었어요.

예전에 하늘에서 기동 하는 블랙이글의 모습을 본 적 있었는데,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대단했습니다. 이번 행사엔 블랙이글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시범함께 진행되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아마 오늘 오후에 헬기와 전투기 소리를 들으신 분들도 계실꺼예요.

본 행사를 위한 항공기 기동  연습때문이었죠.


국군의 날 본 행사는 서울공항에서 9월 26일(화) 오전부터 개최됩니다.  

안내장을 자세히 살펴보면, 본 행사장에는 신청자 외에는 참석할 수 없다고 공지되어 있니다.

실제로 참가신청할 때도 생년월일, 집주소, 휴대폰 번호 등의 정보를 기입했었거든요.

행사장은 군 시설인만큼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하며, 신분 확인으로 행사장 입장까지 시간이 걸릴 것 같네요.


그날 오후에는 시가행진이 있습니다.

이 때는 원하는 모든 분들이 가서 볼 수가 있습니다. 일종의 퍼레이드죠.

시가행진은 26(화) 16시에 숭례문부터 광화문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가보실 분들은 일정을 꼭 확인해 주세요.

이번 시가행진은 2013년 이후 10년 만에 열리는 것이라고 하니, 행사 규모가 기대됩니다.  


오늘도 소소한 행복과 함께~♡


국군의 날 행사일정



매거진의 이전글 1일 8 천보, 오늘부터 걷기시작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