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략히 말씀드리면, "손목닥터 9988"은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건강관리 및 증진사업으로써 서울시민, 서울시 거주 직장인, 대학생, 일반인 등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요. 포인트를 적립해서 서울시 제로페이로 교환, 커피숍, 서점, 음식점 등에서 제로페이로 사용하는 것이죠. 최대 10만 포인트(=현금 10만 원)를 적립할 수 있어요.
저는 1일 8 천보 이상 걸으면, 200포인트 주는 것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신청모집 1주일 전부터 대기하였답니다.
최근에 저는 걷기 운동을 시작하였는데 주 3일은 1만 보가 되니, 겸사 포인트도 쌓고 운동도 하고 좋을 것 같았어요.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벌써 3차 사업으로 모집하는 거였더라고요.
8월 28일(월) 10시부터 선착순 선정!!!
그간의 공연 티켓 등 광클릭 경험이 다수 있었기에 저는 자신감이 충만했였지요.
10시 당일~!!! 앗, 버벅대다가 접속이 몇 초 늦었는데 대기창에는 벌써 수천 명이 기다리고 있네요. T.T
조마조마했으나 10시 20분경 신청 성공~!!
15만 명 모집, 연말에 5만 명 추가모집
함께 신청했던 친구는 본인의 스마트 워치를 활용한다고 신청해서인지, 약 1주일 후에 어플 설치 후 시작하라는 문자가 왔어요.
저는 스마트워치 배송을 요청하여서 그런지 아무리 기다려도 연락이 없었지요.
다행히 9월 8일에 워치를 순차배송해 준다는 문자를 받고 나서야 선정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Woow~ 하루동안 12만 명이 신청하였다니..
저도 그중 한 명이었겠지요. ^^
연말에 서울시에서 5만 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11, 12월 경에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드디어, 어제 스마트 와치가 도착했어요.
스마트 와치는 무게, 디자인, 기능 등 일반적인 제품하고 유사했어요.
직관적으로 메뉴를 클릭할 수 있고, 어플에는 만보기뿐만 아니라 명상하기부터 홈트레이닝, 식단관리 등으로 칼로리 자동계산 등 다양한 건강관리 기능이 있더라고요.
기능별 실천할 때마다 30점, 200점 등 포인트가 쌓이는데, 나름 재밌네요. 캐릭터도 귀엽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