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lif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지만 Apr 27. 2024

내가 ____를 선택한 이유. 본질?

사실 브런치는 연결고리..


내가 ___를 선택한 이유는


나의 인생 포트폴리오를 정리하고 싶은 욕심이 항상 있었기 때문이다.




글을 쓰려고 해도 완벽하게 정리해야 한다는 생각이


글쓰기를 시작조차하지 못하게 만들었다.




최근 3~4년간 나에게는 수많은 가치관의 변화가 나타났다.


이러한 과정을 지나오면서,


내가 과거로 돌아간다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주식, 공부, 여행 등등이 아니라


나의 성장과정을 그 순간부터 기록하기라는 점을 깨달았다.




그러니까 흩어져있는 나의 글들을 한곳에 모으고, 성장과정을 지켜보자.


단언컨대, 너는 너에게 더 친절하고, 너에게 주어진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주변 상황에 더 감사하게 될 것이다.



_


원래 목표를 공개적으로 얘기하는 것을 상당히 지양하는 편이지만,


몇 년간 계속 글 정리를 미뤄왔기 때문에 특단의 조치를 내렸다 ! 100일 글쓰기 !


2024.4.27 AM 4:00 ~ 2024. 8. 5 AM 4:00 (100일)


100일 뒤 목표 행위:


- 바로 쓰기 _ 이거 글로 적어볼까 하는 걸 생각으로 두지 않고 당일 바로 기록해서 문서화시키기.


- 글이 잘 써지는 정해진 시간에 글 올리기 _ 나중에, 한 번에 몰아서 X


 - 손쓰기 기록+ 타이핑 기록 연결  _  손쓰기가 나에게 맞지만, 타이핑이 더 빠르고 데이터화할 수 있다.


- 글쓰기 플랫폼의 사용 이유를 명확히 하기 _

1) 내가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기준선을 파악하고, 그 범위 내에서 나의 생각을 활자로 표현하는 연습.  

2) 지피지기_ 내가 이미 알고 있는 바, 상대가 원하는 바 생각하고 브랜딩 글쓰기.  

3) 브런치는 나의 생각을 한두차례 가공한 후 발행하기. 단순 일기는 개인 일기장에.

4) 꾸준히 써서 글근육 키우기.


100일 뒤 목표 글의 양: 큰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우선순위 높은 순으로 발행 글이 많아야 함. (Cuz, 목표와 행위의 일치화)


플랫폼 활용: 몇몇 글들은 브런치에 매거진 등록해서 그대로 같이 올리기. (Cuz, 종이책 출력이 용이하기 때문)


보상: 한달 간 나의 지인들에게 나의 가치관이 담긴 플랫폼을 안내할 기회를 준다..! ㅋㅋ 그전까진 비밀





1순위. 업무 (+시험 복기 추가)

알잘딱깔센이 올해 목표 1순위이기 때문






2순위. 강연과 사담 후 기록

글 정리가 가장 필요한 항목들이기 때문






3순위. 운동, 식단 관리 팁

올해 목표 2순위이기 때문






4순위. 소비 흐름

올해 목표 3순위이기 때문






5순위. 대학 생활 (학점 / 휴학 / 교환학생 / 이전 블로그 글 옮기기)

몇 년간 미뤄온 글 정리 소재들이기 때문






6순위. 국어, 외국어 공부

취미이고, 문해력 향상의 필요성을 느끼기 때문






7순위. 전 직장 생활. 팁.

기억에서 소멸되기 전에 얼른 적어야 하기 때문






8순위. 아버지와의 대화

가장 사랑하는 사람의 이야기를 간직하고 싶기 때문


9순위. 각종 자격증 취득 후기

도움을 제공하고 싶기 때문
















매거진의 이전글 그 때는 그 때의 아름다움을 모른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