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w smith Aug 31. 2015

애플의 역대 초대장에 숨겨진 힌트는 무엇이었을까?

"Hey Siri,give us a hint."

애플은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스페셜 이벤트 찾는 분들에게 항상 초대장을 보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이벤트는 주로 차기 아이폰과 애플워치 등 신제품이 공개되기에 앞서 준비한다.

내달 9 일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보도 된 애플은, 이번 초대의 캐치 프레이즈는 'Hey Siri, give us a hint. "

 이 말은 차기 Apple TV에 탑재된다고 소문의 Siri를 가리키는 것이 아닐까 추측되어 있지만

진상은 당일까지 아무도 모른다.

이번 행사에서는 iPhone 6s / iPhone 6s Plus에 해당하는 넥스트 아이폰 발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럼 여기서 지난 몇 년에 보내어진 가득한 애플 초대장을 몇 가지 살펴 볼까?

각각의 캐치 프레이즈에서 힌트의 답은 무엇이었을까?



주머니속의 1000 곡이 모두를 바꾸었다. 자 다시한번!

 이 캐치 프레이즈의 팁은 2005 년에 발매 된 iPod nano를 멋지게 표현하고 있다. 

동시에 2001 년에 등장한 초대 iPod에 대해서도 언급하고 있다



자, 쇼의 시작이다.

2006 년에 개최 된 이벤트의 캐치 프레이즈. 이번 행사는 고 스티브 잡스가 동영상 재생 기능을 

처음으로 탑재 한 iPod를 선보였다. iTunes Store에서 영화 콘텐츠의 다운로드도 할 수있게 되었다.

또한 "iTV (현 Apple TV)"예고도 바뀌 었다.

이 캐치 프레이즈 행사에 어울리는 것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처음 30년은 시작에 불과했다. 2007 년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

당초에 조금은 과장된 문구가 생각했던 이 문장은 아이폰이 처음 등장한 2007 년 행사 때의 사진.

그러나 막상  뚜껑을 열어 보니  정확한 캐치 프레이즈이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왜냐하면 아이폰은 애플이 약진하는 계기가되었을뿐만 아니라 IT 산업 자체에도 변화를 가져왔기 때문이다.



뭔가 일어날 것 같은 예감

 이 문구도 2008 년에  초대장에 쓰여진 문구로  MacBook Air를 상당히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정표. 여러가지 의미로

 사실 2008 년에 개최 된이 행사에서는 iPhone 3G 및 App Store라는 

두 가지 획기적인 발표가있다.




WWDC 2010

2010 년의 '세계 개발자 회의 (WWDC)'에서 초대장에 수많은 앱이 그려져있었다. 

거기에서 분명한 힌트는 얻을 수 없렀지만, 결과적으로는 iOS 4가 등장하고 초대장에 숨겨진 의미를 발견했다. 왜냐하면 iOS 4는 멀티 태스킹 기능과 응용 프로그램을 폴더에 정리 기능 등 타사 응용 프로그램을위한 수많은 대폭적인 개선이 더해졌기때문이다.




최신 작품을 보러 오세요

2010 년 행사에서는  초대 iPad가 소개되었다. 그 때 초대장 문구는 상당히 모호한 것이었다는 생각.

한편 '최신 작품 "이라는 표현에서 지금까지 없었던 전혀 새로운 무언가가 발표되는 것이 아니냐는 기대를 가질 수 있었다. 당시 아이패드는 아이폰을 크게 한 것 뿐이라고 비판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그리고 나서 지금은 어떤 상황인가? 애플은 라이프스타일을 바뀌는 선구자 적인 역활을 하고 있다.





2011 년은 어떤 해가 될 것인가 보러 오세요


초대장에는 당시의 iOS 캘린더가 그려져 있으며, 거기에는 3 월 2 일을 의미하는 「2」의 문자가 강조되어있었다. 이것이 2 세대 iPad를 은근히 표현했다고 하지만 우리는 미쳐 그런 생각까지 하질 못했다.




보고, 만지고 싶은 게 있다

이 초대장은 iPad의 화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이벤트는 고해상도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 한 3 세대 iPad가 발표 되었기 때문에 적절한 캐치 프레이즈이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좀 더 보여줄 것이 있다


"좀 더"가 가리키는 것은 iPad mini의 예고였다.


iPhone에 대한 이야기


애플은 iPhone 4s의 발표 이벤트 초대장에서 꽤 명확한 표현을하고 있었다. 따라서 이벤트 전에 애플이 2 종류의 신형 iPhone을 동시에 발표하는 것이 아니냐는 소문도 있었다. 한편, 미디어 관계자의 대부분은 착신을 알리는 기능을 지원한다는 견해를 나타냈다. 올해 두 종류의 신형 모델이 출시되는 것은 아니라는 예측이었지만 결과적으로는 미디어 측의 의견이 맞았다.



이제 곧 거기


애플은 iPhone 5s를 발표 한 2012 년의 초대로 상당히 단도직입 적 표현을하고 있다. 또한 그려진 그림의 가운데는 아이폰 "5"의 문자가 숨겨져 있었다.




WWDC 2013 (WWDC MMX III)


2013 년 WWDC의 초대장을 둘러싸고 수많은 추측이 넓어졌었다. 왜냐하면 애플이 iOS의 대폭적인 재검토를 실시 소문이 이미 흐르고 있었기 때문이었는데. 결과는 소문대로 iOS 7의 발표의 장이되었다.

 (MMX III는 로마 숫자로 2013의 의미)



이제 하루가 밝아지는 것

이 문구는 다채로운 iPhone 5c가 등장한 2013 년의 초대장의 문구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이 아직도 있습니다


이 문구에 숨겨진 팁, iPad 용으로 고기능의 「커버」가 등장하는 것 아니냐 등의 억측이있었다. 그러나 사실, 이벤트에서는 iPad Air와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 한 iPad mini 등 다양한 신제품이 소개되었다.


Wish we could say more


2014 년에 개최 된이 행사에서는 iPhone 6과 Apple Watch가 발표되었다

 상당히  큰 이벤트 였지만, 초대장 문자에 별다른 팁 숨어 있지 않았다. 아주 심플함에 그지 없었다.

실망"



서머 타임에 시계를 맞춘다

올해 열린 Apple Watch 공개 행사에서 "Spring forward (서머 타임에 시계를 바뀌어라) '가 캐치 프레이즈로 사용되었다. 3 월에 개최 된 것으로부터, 계절의 변화와 (일광 절약 시간에 바늘을 맞춘다) 시계를 의미한것으로.



변화의 진원지


올해 6 월에 개최 된 WWDC 2015의 초대장은 그 문언에 상당히 실망한 사람도 있었을 것이다. 이 문자로 그려진 로고를 본 사람들은 로고의 중앙에있는 둥근 진한 파란색 사각형이 Apple TV의 모양과 비슷하기에 마침내 신형 Apple TV의 등장로 해석 한 것이었다. 하지만 애플TV 발표는하지 않았다. 그러나 ....


Siri, 팁을 알려줘!


다음달 9일의 이벤트는 이번에 신형 Apple TV가 발표되는 것이 아닐까 보여지고 있다. 캐치 프레이즈로 'Siri'가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차기 Apple TV는 음성으로 조작 할 수 있다는 것 아닐지?

진상 규명의 날은 이제 곧 그리고 아이폰6s의 모습도 보여진다.

작가의 이전글 골프는 과학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