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원준 Jan 22. 2016

Good reads of the week #2

Good reads of the week(GROW) 은 제가 한 주간 읽은 글 중, 재미있었던 글을 몇 편 꼽아 공유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2016년 1월 11일의 주 부터 최대한 매 주 공유드리려 합니다.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Good reads of the week #2
2016/01/18



페이스북이 조그마한 디자인 변경으로 수백만의 사용자를 얻은 방법
(How a small design tweak got millions more people to use one of Facebook's products)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같은 거대 IT 기업들은 자신들의 서비스를 이용해 로그인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페이스북 로그인이 단연 압도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 로그인 과정에서의 미묘한 디자인 변경이 수백만의 사용자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주었습니다.



왜 큰 기업들은 계속 실패할까? "스택" 에 대한 잘못된 인식
(Why Big Companies Keep Failing: The Stack Fallacy)

하드웨어부터 OS 까지 빈틈 없이 만들어내는 애플이 아주 간단한 지도 앱, 캘린더 앱 등에서 자꾸 불발을 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메일과 유투브를 모두 장악하고 있는 구글이 소셜 네트워크 앱을 만드는 데는 왜 자꾸 실패할까요? 큰 기업들이 수직적인 확장을 펼칠 때 범하는 오류에 대한 재미있는 글입니다.



인생은 짧다.
(Life is short)

Y Combinator 의 폴 그레이엄이 인생에 관한 멋진 글을 한 편 썼습니다. 언제나처럼 간결하고 명확한 흐름으로 핵심만을 이야기합니다. 인생을 대하는 그의 태도 또한 간결하고 핵심적입니다. 추천드립니다.



Morning Reader 의 2015년 돌아보기
(Morning Reader's Year in Review 2015)

제가 각종 뉴스와 좋은 글들을 자주 찾는 웹사이트, Morning Reader 에서 2015년을 돌아보며 발간한 글입니다. 가장 많이 보았던 글과 포스트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제품 디자인의 원칙들
(Digital Product Design Principles)

손에 잡히지 않는 디지털 제품들을 디자인, 기획할 때 지키면 좋을 원칙들에 대한 글입니다. 인상 깊은 부분은 ["와우!" 를 추구하지 말고, "당연하군." 을 추구해라.] 입니다. 간결한 글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주엔 어떤 좋은 글들을 읽으셨는지 같이 공유해 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Good reads of the week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